로블록스는 슈퍼모델 하이디 클룸(Heidi Klum)과 로블록스 콘텐츠 개발 스튜디오인 슈퍼소셜(Supersocial)이 합작한 패션 체험 콘텐츠 '모델버스(Modelverse)'를 출시했다.
할로윈 파티, 단독 시상식, 하이패션 이벤트 등에서 영감받은 이벤트에 모델로 나설 수 있다. 아바타를 꾸며 하이디 클룸과 전세계 로블록스 유저들이 평가하는 가상 패션쇼 무대에서 겨루는 식이다.
하이디 클룸은 그녀의 딸 루(Lou)가 로블록스에서 시간을 보내고 아바타를 통해 자기 자신을 창의적으로 표현하는 즐거움을 느끼는 것을 보며 전 세계 사람들이 모여 연결될 수 있는 몰입형 공간에 패션에 대한 그녀의 열정을 결합한 모델버스를 만들어야겠다는 아이디어를 떠올렸다고 밝혔다.
클룸은 "이 세계를 구축할 때 플레이어들이 어떠한 것에도 구애받지 않고 자유롭게 플레이할 수 있는 기회를 주고 싶었다. 플레이어들은 기존의 로블록스 아바타로도 플레이할 수 있고, 자신과 닮은 새로운 아바타를 디자인하거나 틀에서 벗어나 핫도그, 애벌레 또는 그들이 제작한 다른 무언가로 런웨이를 걸을 수도 있다"라고 전했다.
슈퍼소셜 욘 라즈-프리드먼(Yon Raz-Fridman) CEO 겸 창업자는 "세계적인 유명인사 하이디 클룸과 협업해 사용자가 진정으로 자기 자신을 표현할 수 있는 메타버스에서 완전히 새로운 몰입형 체험을 만들게 되어 매우 기쁘다"라며, "로블록스 게임플레이의 장점과 하이디 클룸이 가진 패션 및 뷰티 전문성을 결합해 가상 세계에서 자신의 창의성을 표현할 새로운 방법을 찾는 사람들이 증가하고 있는 트렌드를 공략하게 됐다"라고 밝혔다.
로블록스 위니 버크(Winnie Burke) 패션 및 리테일 파트너십 부문 총괄은 "글로벌 로블록스 커뮤니티가 오늘날의 디지털 문화, 스타일, 패션을 형성하는 데 지속적으로 기여하고 있는 가운데, 로블록스 커뮤니티가 자기 표현을 위한 기회와 공간을 중요시하는 것을 알고 있다"라며, "우리는 창의성과 표현을 더욱 활성화하고 장려하는 하이디 클룸의 체험을 통해 하이디 클룸이 그녀의 비전을 로블록스에서 구현할 수 있게 돼 기대가 크다"라고 말했다.
모델버스는 로블록스에서 플레이할 수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모델버스 디스코드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