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래프톤은 오는 10일 서울 성수동에 위치한 배틀그라운드 팝업스토어 'PUBG 성수'를 얼라이언스(Alliance) 테마로 바꾸고, 테이스티성수 WWCD 치맥파티(이하 WWCD 치맥파티)를 개최한다.
PUBG 성수는 배틀그라운드 팝업스토어로 지난 8월 오픈 후 서머 바이브(Summer Vibes), 어반 캔버스(Urban Canvas) 등을 선보였다. 10월 10일부터 27일까지 운영되는 얼라이언스에서는 다양한 브랜드 및 커뮤니티와 행사한다.
오는 10일부터 13일까지 WWCD 치맥파티를 개최한다. WWCD 치맥파티는 배틀그라운드 승리 문구인 'Winner Winner Chicken Dinner(WWCD·이겼닭! 오늘 저녁은 치킨이닭!)'를 모티브로 한 레트로 콘셉트 행사다. 성동문화재단이 주최하는 문화창조산업축제 크리에이티브x성수의 일환으로, 성수동 소재 음식점 4곳의 대표 메뉴를 한자리에서 맛볼 수 있다. 아울러 8090 트렌드를 앞세운 디제잉 그룹 '동네한바퀴'가 공연도 한다. WWCD 치맥파티는 오후 4시부터 10시까지 운영된다.
이어서 10월 18일부터 20일까지 성수동 모터사이클 커뮤니티 RSG와 함께 개러지 마켓(Garage Market)을 운영한다. 의류·소품 등 빈티지 상품을 비롯해 바이크 전시와 경품 이벤트가 열린다.
스케이트 보더들의 성지로 알려진 '리버티(REVERTY)'와의 특별 이벤트도 준비되어 있다. 10월 25일부터 27일까지 스케이트보드 세션과 라이브 공연 등을 한다.
이 외에도 PUBG 성수 얼라이언스 기간 동안 오비맥주 카스가 후원사로 참여해 치킨과 카스의 조합을 강조하는 이름의 '카스 치카치카' 부스를 운영한다. 맥주 판매와 더불어 사격 훈련장 콘셉트의 이벤트를 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