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키스트 던전 보드게임이 나온다
게임메카 박재형 기자
2020.08.04 11:41
다키스트 던전의 어둡고 우울한 분위기를 실물로 느낄 수 있는 보드게임이 공개됐다.
미씩게임즈가 지난 2일, 자사 공식 트위터와 유튜브 채널을 통해 다키스트 던전 보드게임 실물 이미지를 공개했다. 이 회사는 프랑스의 보드게임 전문 퍼블리셔이다. 트위터에 공개된 다키스트 던전의 영웅과 몬스터 미니어처 사진에는 2D로만 봤던 캐릭터들을 특유의 느낌을 살려 입체화한 모습을 볼 수 있다.
이와 함께 유튜브 채널에 공개된 게임 소개 영상에서는 보드게임의 전체적인 모습과 플레이 방법이 담겨있다. 영웅의 역할, 몬스터 배치나 특성, 전투 시 사용하는 스킬 등 다양한 카드를 이용해 기존 게임의 요소를 충실히 가져온 것을 확인할 수 있다.
다키스트 던전은 2D 로그라이크 던전 RPG다. 어두운 던전을 탐험할수록 정신적으로 변해가는 영웅들과 높아지는 난이도, 전략 턴제 전투 시스템을 합친 특유의 게임성으로 인기를 끌었고, 작년 2월 후속작 다키스트 던전 2 가 공개돼 많은 관심을 받았다.
다키스트 던전 보드게임은 올 가을부터 킥스타터 모금을 시작할 예정이며, 자세한 발매 일정 및 국내 정식 출시 여부는 미정이다.
게임에 대한 흥미와 애정을 기사에 담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parkjh@gamemec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