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이니탄과 함께, VR 비트 세이버에 'BTS 음악팩' 나온다

▲ BTS 캐릭터 타이니탄 공식 이미지 (사진출처: 타이니탄 공식 트위터)

VR 리듬 게임 비트 세이버에 글로벌적으로 많은 인기를 끌고 있는 국내 보이그룹 BTS 음악이 추가된다.

관련 내용은 페이스북 VR 신형 기기 오큘러스 퀘스트 2가 공개된 페이스북 커넥트에서 공개됐다. 이에 따르면 오는 11월에 BTS 대표곡 12곡을 묶은 BTS 음악팩이 출시되며, 팩에 수록되는 노래 목록은 아직 발표되지 않았다.

여기에 음악팩에는 BTS 캐릭터 타이니탄 캐릭터가 포함된다. 타이니탄은 올해 8월에 빅히트엔터테인먼트가 출시한 신규 캐릭터로, BTS 일곱 멤버를 귀여운 SD 캐릭터로 만든 것이다. 비트 세이버에서 BTS 캐릭터가 되어 춤을 배워볼 수 있다는 점은 팬들에게 큰 매리트다. BTS 음악팩은 오큘러스는 물론 스팀VR, PS VR에도 출시된다.

이와 함께 비트 세이버에 멀티플레이 모드가 추가된다. 멀티플레이에서는 최대 5명이 대결하며, 10월 13일 오큘러스 퀘스트와 리프트, 오큘러스 퀘스트 2에서 즐길 수 있다. 아울러 페이스북은 오큘러스 제품군끼리만 크로스플레이를 지원하며, 스팀VR과 오큘러스 간 크로스플레이는 지원하지 않는다고 설명했다.

▲ 비트 세이버 멀티플레이 모드 영상 (영상출처: 비트 세이버 공식 유튜브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