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팀 PC방 서비스, 플레이위드가 10월 시작한다
게임메카 김미희 기자
2020.09.25 11:17
플레이위드는 10월 중 스팀 PC 카페 서비스를 시작한다. 스팀 PC 카페는 밸브가 스팀을 통해 서비스하는 게임을 국내 PC방을 통해 제공하는 서비스다.
플레이위드가 서비스하는 스팀 PC 카페는 스팀 게임을 PC방에서 즐길 수 있으며, PC방 이용료 외 별도 요금을 지불하지 않고 게임을 플레이할 수 있다. 스팀은 밸브가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글로벌 PC 플랫폼으로, 등록된 게임은 1만개 이상이다.
시범 서비스는 추석 후 10월 중 수도권 대형 PC방에서 일정 기간 진행되며, 관리 프로그램, 인증, 과금, 게임 관련 등 1차 데이터는 정식 출시를 위한 최종 데이터로 활용한다. 아울러 플레이위드는 시범 서비스 후 최종 일정을 확정해 발표할 예정이다. 시범 서비스 기간에는 유저와 PC방 업주 모두 대형 PC방에서 스팀 PC 카페 프로그램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플레이위드 PC방 사업 정재대 팀장은 "코로나 19 등 여러 여건 등으로 공식적인 일정이 조금 늦어졌지만 이번 시범 런칭을 시작으로, 스팀 PC 카페의 본격 행보가 이루어지게 됐다"며 "추후 공개되는 여러 정보와 함께 보다 안정적이고 새로운 재미를 경험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초심을 잃지 말자. 하나하나 꼼꼼하게.risell@gamemec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