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VR·AR 개발사에 유니티와 AR글래스 기술 전수
게임메카 김미희 기자
2020.09.29 14:08
경기콘텐츠진흥원은 10월 4일까지 경기도 VR/AR(가상/증강현실) 콘텐츠 개발사 기술역량 강화 사업의 일환으로 2020년 VR/AR 기술컨설팅 프로그램(이하 기술컨설팅) 참가기업을 추가 모집한다.
기술컨설팅은 VR/AR 개발사가 기획한 콘텐츠가 상용화로 진입할 수 있도록 돕는 프로그램이다. 지원대상은 자체적으로 해결하기 어려운 소프트웨어 및 하드웨어 전문지식과 기술 노하우를 받는다.
또한, 참가기업 기술적 성숙도 및 프로젝트 난이도에 따라 맞춤 교육을 제공한다. 상담을 통해 개발사 상황과 요구사항을 파악해 효과적인 지원이 이뤄질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우선 VR/AR 개발에 가장 많이 활용하는 유니티(Unity) 엔진 전문지식을 전한다. 또한, 컨설팅에는 글로벌 AR 산업에서 주목받고 있는 엔리얼(Nreal) AR 글래스 전문 기술진이 직접 참여한다.
유니티 부문에 지원하면 유니티코리아 에반젤리스트가 직접 참여하는 컨설팅 패키지를 받아볼 수 있다. 컨설팅 패키지는 유니티 전문가가 진행하는 세미나 프로그램 세션 데이, 맞춤형 컨설팅 프로그램 컨설팅 데이로 구성된다. 또한, 5개 개발사를 선정해 맞춤형 컨설팅을 제공한다.
이어서 엔리얼 부문은 신형 AR글래스 엔리얼 라이트 기본 구조 및 콘텐츠 탑재를 위한 H/W 교육이 제공된다. 더불어 AR 글래스 전문 기술진에게 상시 온라인 기술지원 및 개발사 방문 컨설팅을 받을 수 있다.
참가 신청은 유니티/엔리얼 부분으로 나눠서 받으며, 복수 지원도 가능하다. 경기도 VR/AR 기업이라면 지원할 수 있으며, 신청서와 함께 사업자등록증 사본을 함께 제출해야 한다.
경기콘텐츠진흥원 관계자는 "기술컨설팅 프로그램은 일반 제작 툴 교육과 달리 개발사의 기술적 성숙도에 따라 최적화된 프로그램을 제공할 것"이라며 "이번 교육에서 전수한 노하우를 토대로 개발사의 역량이 강화되길 희망한다"리고 밝혔다.
기술컨설팅에 참여하고자 하는 경기도 VR/AR 개발사는 경기콘텐츠진흥원 공식 홈페이지에서 모집공고를 확인 후, 지원신청서를 10월 4일까지 이메일(trickx0803@gcon.or.kr)로 제출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경기콘텐츠진흥원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미래콘텐츠팀(031-8064-1729)에 연락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초심을 잃지 말자. 하나하나 꼼꼼하게.risell@gamemec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