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가 진행하는 게임 리소스 제공, 2D 그래픽 접수 시작
게임메카 김미희 기자
2020.10.26 16:35
한국게임개발자협회는 26일 2020 게임개발 리소스 라이브러리 구축 및 운영사업 접수를 시작한다.
이 사업은 문화체육관광부 및 한국콘텐츠진흥원 주최한다. 국내에서 개발된 사용하지 않는 게임 개발 리소스를 취합, 관리해 국내 중소 게임 개발사, 인디게임 개발자, 게임관련 교육기관 및 학생에게 무료로 제공하는 것이 핵심이다. 이를 통해 게임개발 효율성을 제고하고, 게임 생태계 상생체계를 마련하는 것이 목적이다. 사업 1차년도(2021년 1월)에는 국내 게임관련 학과 및 게임관련 공공교육기관을 대상으로 시범 서비스된다.
접수하는 리소스는 2D 및 3D 그래픽, 사운드, BGM 리소스 등이며, 1차년도에는 2D 그래픽 리소스를 우선적으로 확보할 예정이다. 신청 접수 대상은 국내 대형 게임사, 중소 게임사, 1인 개발자 등이다.
프로젝트 중단이나 서비스 종료로 사용하지 않는 리소스를 보유한 게임사 및 개인은 게임 리소스 저작권 양도 신청 사이트에서 신청서를 작성하고, 샘플 리소스를 올리면 접수할 수 있다.
접수된 리소스는 게임 관련 협단체 추천을 받은 게임 전문가 40명으로 구성된 선정평가위원회에서 리소스 효용성, 범용성, 재가공성 등을 심사한다. 이후 사용 여부 및 단가를 결정하고, 법률 자문을 거쳐 저작재산권 양도 본 계약을 진행한다.
게임 리소스 저작권 양도신청 접수는 상시로 진행된다. 1차년도 사업이 진행되는 2021년 1월 말까지 접수할 수 있으며, 세부 내용은 한국게임개발자협회 리소스사업팀 대표 이메일(resource@kgda.or.kr)을 통해 문의할 수 있다.
초심을 잃지 말자. 하나하나 꼼꼼하게.risell@gamemec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