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님을 몸짱으로, 헬스장 경영 시뮬레이션 11월 스팀에

▲ 헬스장 경영 시뮬레이션 게임 '짐 타이쿤' (사진출처: 스팀)

헬스장을 운영하는 트레이너들은 운동 방법뿐 아니라, 운영에 대한 고민도 해야 한다. 다양한 운동기구를 모으고, 이를 적절한 위치에 배치해 ‘회원님’들을 모시는 헬스장 경영 시뮬레이션이 스팀에 나온다.

헬스장 경영 시뮬레이션 짐 타이쿤은 네덜란드 인디게임 개발 스튜디오 그린포레스트게임의 첫 작품이다. 이 게임은 오는 11월 24일부터 스팀에서 앞서 해보기를 한다.

▲ 짐 타이쿤 소개 영상 (영상출처: 개발사 공식 유튜브 채널)

플레이어는 헬스장을 운영하는 헬스 트레이너가 된다. 처음에는 소수의 운동기구만 갖춘 작은 규모의 헬스장으로 시작하지만, 더 많은 회원을 모으고, 그들의 신뢰를 얻으면 보다 큰 규모의 헬스장으로 키울 수 있다.

게임 시작은 헬스장 건물을 짓는 것부터 시작한다. 이어 내부에 각기 다른 무게의 바벨과 덤벨, 런닝머신 등 운동기구를 적절한 위치에 배치해야 한다. 헬스장을 만든 다음에는 회원을 모집하고, 이들에게 체계적인 운동 지도를 해 만족도를 높여야 한다. 회원이 늘며 점차 유명해지면, 공간을 넓힐 수 있으며, 직원도 고용해 회원관리를 위임할 수 있다.

앞서 해보기 출시 버전에서는 헬스장 기구를 다양한 색으로 꾸밀 수 있으며, 쌓은 경험치를 활용해 더 다양한 기구 및 운동 지도 방법을 해금할 수 있다. 또한 회원을 피트니스 대회에 출전시켜 헬스장의 위상을 높일 수 있다.

헬스장 경영 시뮬레이션 짐 타이쿤은 오는 11월 24일 앞서 해보기를 시작한다. 현재 언어는 영어만 지원하는 것으로 표기돼 있다.


▲ 개발사는 SNS를 통해 꾸준히 개발 과정을 알리고 있다 (사진: 게임 공식 SNS 갈무리)

▲ 회원들의 일정도 조절 가능 (사진출처: 게임 공식 홈페이지)

▲ 보기만 해도 섬뜩한 버그도 있다. 현재 수정 중 (사진출처: 게임 공식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