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너마이트 담긴 BTS 뮤직팩, 12일 비트세이버로

▲ 비트세이버 BTS 뮤직팩이 12일 출시된다 (사진출처: 게임 공식 트위터)

방탄소년단은 빌보드 차트에 수시로 이름을 올리며 글로벌 대세 그룹으로 자리매김했다. 또한 비트세이버는 VR 최초로 판매량 100만 장을 돌파하며 VR 게임 역사를 새로 쓴 작품이다. 두 대세가 만나 탄생한 비트세이버 BTS 뮤직팩이 12일 출시된다.

지난 9월 처음 공개된 BTS 뮤직팩은 스팀, PS VR, 오큘러스 등 모든 플랫폼에서 12일(미국 현지 시간) 정식 출시된다. 다이너마이트, 작은 것들을 위한 시(Boy With Luv), MIC Drop 등 방탄소년단 대표곡들이 수록되며, 방탄소년단 SD 캐릭터 ‘타이니탄’도 게임에 추가된다.

비트세이버 공식 트위터는 출시를 밝히며 BTS 뮤직팩이 “지금까지 나온 뮤직팩 중 가장 크다(Our biggest music pack so far)”라고 표현했다. 이로 미루어 볼 때 앞서 언급한 노래뿐 아니라 훨씬 많은 곡들을 만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비트세이버는 지난 2018년 5월부터 앞서 해보기를 시작해 2019년 5월에 정식 출시된 VR 리듬게임이다. 같은 해 11월에는 PS VR로도 출시됐다. 양 손에 라이트세이버(광선검)을 들고 날아오는 큐브 형태의 노트를 쪼개는 방식으로 게임이 진행된다. 현재 스팀 유저 평가 ‘압도적으로 긍정적(총 3만 8,557개 리뷰 중 95%가 긍정적)’을 유지 중이며 VR게임 최초 판매량 100만 장 돌파라는 기록도 보유하고 있다.

비트세이버는 정식 출시 이후 다양한 해외 유명 뮤지션과 콜라보해 뮤직팩을 출시했다. 그린 데이, 이매진 드래곤즈, 린킨 파크 등 국내에서도 친숙한 뮤지션들의 노래가 게임에 추가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