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LC 나오나? 라오어 2 애비에 초점 맞춘 영상 공개

▲ 더 라스트 오브 어스 파트 2에 등장하는 애비 (사진출처: 애비 스토리 트레일러 갈무리)

더 라스트 오브 어스 파트 2(이하 라오어 2)는 앨리와 애비가 주인공으로 삼아 서로를 향한 복수심에 불타는 두 인물의 갈등을 그리고 있다. 이 중 애비의 시점에서 라오어 2 스토리를 재조명하는 새로운 영상이 공개됐다.

3일, 플레이스테이션 공식 유튜브를 통해 공개된 라오어 2 애비 스토리 트레일러는 애비의 이야기를 압축적으로 보여준다. 유튜브 영상 소개 문구에는 ‘라오어 2의 감정을 사로잡는 스토리 한 축을 이루는 애비에 대해 좀 더 알아보자. 그녀와 앨리는 복수로 촉발된 폭력으로 인해 파괴적인 순환고리에 빠지게 된다’라고 서술되어 있다.

▲ 라오어 2 애비 스토리 트레일러 (영상출처: 플레이스테이션 공식 유튜브 채널)

지난 6월에 출시된 라오어 2는 그래픽, 전투, 사운드 측면에서는 준수한 완성도를 지녔다고 평가됐으나, 1편에서 좋은 평가를 받았던 스토리에 대해서는 호불호가 명확하게 갈렸다. 제작진이 전하고자 하는 매시지는 분명하지만, 전작 팬은 받아들이기 어려운 충격적인 내용이라 캐릭터에 몰입하기 어렵다는 지적도 있었다. 3일 기준 라오어 2 애비 스토리 트레일러는 유튜브 조회수 24만 7,300회를 기록 중이며, 좋아요는 2.2만, 싫어요는 1.1만이다.

아울러 너티독이 이미 반 년 전에 출시된 라오어 2 신규 영상을 공개했다는 것에 대해 팬들은 애비를 주인공으로 한 새로운 스토리를 담은 신규 콘텐츠 업데이트나 DLC를 암시하는 것 아니냐고 예상하고 있다. 실제로 1편에서도 본편에서 밝혀지지 않은 내용을 담은 DLC가 발매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