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앉기’ 추가되는 스타듀 밸리 1.5, 올해 내 업데이트

▲ 스타듀 밸리 1.5 업데이트 콘텐츠 스크린샷 (사진출처: 에릭 바론 트위터)

지난 2월에 발표된 스타듀 밸리 1.5 업데이트가 2020년 내 PC 버전에 적용된다는 소식이 전해졌다.

스타듀 밸리를 개발한 에릭 바론(ConcernedApe)은 지난 17일 본인 트위터를 통해 스타듀 밸리 1.5 업데이트 일정을 공개했다. 그는 ‘1.5 업데이트가 2020년 안에 진행되냐’는 유저 질문에 “PC는 올해 안에 진행될 것이며, 콘솔 버전에는 내년 초에 적용할 것”이라고 밝혔다.

▲ 에릭 바론은 1.5 업데이트 시점을 밝혔다 (사진출처: 에릭 바론 공식 트위터)

업데이트를 통해 추가되는 신규 콘텐츠는 기존에 꾸준히 발표된 바 있다. 지난 4월에는 유저 투표를 통해 뽑힌 바나나 나무를 게임에 추가할 것이라 밝혔고, 7월에는 낚시 관련 물품을 판매하는 윌리네 생선 가게 안에 못 보던 문이 생긴 스크린샷이 공개되며 새로운 공간이 열린다는 점을 예고했다.

이어서 9월에는 캐릭터가 의자에 앉아 있는 모습과 야생 오리를 보여주며 ‘앉기’ 기능 추가와 야생 오리가 살고 있는 새로운 농장지대 추가를 암시했고, 10월에는 PC에서는 최대 4인, 콘솔에서는 2인을 지원하는 화면분할이 도입된다고 밝힌 바 있다. 이 외에도 1.5 업데이트를 통해 새로운 콘텐츠가 추가되는가가 관심사로 떠오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