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TA 온라인처럼, 와치독 리전 온라인 곧 나온다

와치독 리전에 온라인 모드가 곧 추가된다 (사진출처: 와치독 리전 공식 홈페이지)
▲ 와치독 리전에 온라인 모드가 곧 추가된다 (사진출처: 와치독 리전 공식 홈페이지)

작년 출시된 오픈월드 해킹 어드벤처 게임, 와치독 리전의 멀티플레이 모드(이하 와치독 리전 온라인)가 출시를 앞두고 있다.

당초 유비소프트는 2020년 12월 중 와치독 리전 온라인을 낼 계획이었으나, 싱글플레이 모드에서 발생하는 여러 문제들을 우선적으로 해결하기 위해 2021년 초로 발매를 연기했다.

와치독 리전 온라인에는 크게 네 가지 게임 모드가 탑재된다. 오픈월드에서 최대 4명의 다른 플레이어와 함께 팀원을 모집하고 팀을 꾸리는 '오픈월드 협동', 4명의 플레이어가 협동해 어려운 미션을 수행하는 '택티컬 오퍼레이션', 최대 8명의 플레이어가 스파이더봇을 이용해 서로 싸우는 데스매치 '스파이더봇 아레나', 다른 사람의 싱글플레이 캠페인에 몰래 들어가 들키지 않고 데이터를 해킹해 도망치는 '인베이전 모드'다. 출시 시점에는 공개되지 않은 신규 모드가 더 추가될 수도 있다.

온라인 모드에서는 GTA 온라인과 마찬가지로 싱글과 독립된 별개 캐릭터를 육성해야 한다. 다수의 시민들을 영입해 진행하는 와치독 리전 특성 상 온라인에서도 새로운 팀을 꾸려야 한다.

와치독 리전 본편을 소유하고 있다면 와치독 리전 온라인을 무료로 플레이 할 수 있으며, 온라인에서만 구매 가능한 추가 과금 모델은 아직 공개되지 않았다. 와치독 리전 온라인의 정확한 출시일 및 크로스 플레이 가능 여부는 향후 공개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