몬스터 헌터 스토리즈 2, 스위치와 스팀으로 7월 9일 출시

▲ 닌텐도 스위치와 스팀으로 7월 9일 발매되는 몬스터 헌터 스토리즈 2: 파멸의 날개 (사진: 공식 홈페이지 갈무리)

몬스터를 사냥하는 헌터가 아닌, 동고동락하는 라이더 이야기를 다룬 신작 몬스터 헌터 스토리즈 2 파멸의 날개가 닌텐도 스위치와 PC로 7월 9일에 전세계 동시 발매된다.

캡콤은 8일, 자사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몬스터 헌터 신작에 대한 정보를 공개하는 ‘몬스터 헌터 스페셜 프로그램’을 방영했다. 본 영상에는 츠지모토 료조 PD가 직접 등장했으며, 작년 9월 처음 공개됐던 몬스터 헌터 스토리즈 2: 파멸의 날개(이하 몬헌 스토리즈 2) 출시일 및 상세 정보를 설명했다.

▲ 몬스터 헌터 스토리즈 2: 파멸의 날개 공식 소개 영상 (영상출처: 캡콤 아시아 공식 유튜브 채널)

몬헌 스토리즈 2 주인공은 전설적인 라이더 ‘레드’의 손자(또는 손녀)로, 라이더 케이나의 제자가 된다. 주인공의 남녀 성별을 선택할 수 있으며, 헤어스타일 및 눈동자 색 등도 유저 취향에 맞게 꾸밀 수 있다. 무기로는 대검, 해머, 한손검, 수렵피리, 활 등을 사용할 수 있다. 

수련을 거듭하던 주인공은 용인족 소녀 ‘에나’를 만나는데, 에나는 주인공에게 검붉은색 알을 전해준다. 이후 주인공, 에나, 그리고 동반자 ‘내비루’는 모험을 떠나는데, 알에서는 세상을 파멸시킨다는 전설을 지닌 ‘파멸의 레우스’가 깨어난다. 주인공은 세상과 자신의 동료 몬스터 모두를 지키기 위해 동료들과 힘을 합쳐 역경을 헤쳐나간다.

▲ 주인공의 스승 케이나 (사진: 공식 영상 갈무리)

▲ 에나로부터 알을 전해 받는 주인공 (사진: 공식 영상 갈무리)



▲ 세상의 파멸을 막고 동료 몬스터를 지키기 위해 모험하는 주인공과 동료들 (사진: 공식 영상 갈무리)

스토리 소개 이후 멀티플레이 콘텐츠에 대한 간략한 소개가 있었다. 공동 던전은 2인의 라이더가 함께 적대적 몬스터를 잡는 콘텐츠로, 두 라이더의 손목에 찬 인연석이 빛을 발하는 장면에 이어 화려한 콤비 플레이로 적대 몬스터를 공격하는 모습으로 미루어 볼 때 플레이어간 연계 스킬도 존재할 것으로 예상된다. 

디럭스 에디션 구성, 몬스터 헌터 라이즈와 연동 특전, 사전예약 특전 등도 공개됐다. 우선 디럭스 에디션에는 에나의 의상과 주인공의 장비 및 머리 모양, 스탬프 세트, 내비루 코디 등이 동봉된다. 이어 몬스터 헌터 라이즈 저장 데이터를 연동하면 ‘카무라장비’를 획득할 수 있으며, 사전예약 특전으로는 에나에게 입힐 수 있는 몬스터 헌터 라이즈 접수원 의상이 제공된다. 3종의 아미모도 출시 예정이다.


▲ 멀티플레이 협동 콘텐츠도 공개됐다 (사진: 공식 영상 갈무리)

마지막으로 정식 발매일도 공개됐다. 오는 7월 9일 출시 예정이며, 닌텐도 스위치는 물론 PC(스팀)로도 나온다. 가격은 아직 미정이나, 츠지모토 료조 PD가 가까운 시일 내에 예약판매를 시작한다고 밝힌 만큼 곧 공개될 것으로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