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라 크로프트와 네이마르가 온다, 포트나이트 새 시즌 개막
게임메카 서형걸 기자
2021.03.17 17:16
17일, 챕터 2 - 시즌 6를 맞이한 포트나이트에 원시시대가 도래했다. 이와 함께 새 배틀패스를 통해 툼 레이더 주인공 라라 크로프트, 축구 선수 네이마르 등이 포트나이트를 방문한다.
포트나이트에서는 챕터 2 – 시즌 6 오픈에 앞서 ‘제로 포인트의 위기 피날레’가 진행됐다. 시즌 5 대미를 장식한 본 이벤트는 제로 포인트와 원시시대에 대한 스토리를 직접 경험하며 신규 시즌 6의 시작과 시즌 5의 폭발적인 결말을 확인할 수 있었다. 포트나이트 섬은 요동치는 제로 포인트를 봉쇄하는 과정에서 현실이 붕괴해버리고, 섬의 환경 역시 현대 사회의 삶이 모두 사라진 원시시대로 돌아갔다. 살아남은 플레이어들은 여전히 사냥꾼이지만 거칠어진 섬 환경에 맞춰 새로운 생존법을 찾아야 한다.
원시시대가 도래한 포트나이트에서는 직접 무기를 제작할 수 있다. 현실이 붕괴된 탓에 야생 동물이 섬 곳곳을 배회하는데, 동물을 사냥해 체력 회복 음식뿐만 아니라 기존 클래식 무기와 원시 무기 재료를 얻을 수 있다. 임시 무기와 적절한 재료를 가지고 있으면 언제든 다른 무기를 제작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임시 활이 있으면 원시 활 또는 금속 활을 만들 수 있으며, 만든 무기로 섬에서 다양한 재료를 구해 더욱 많은 종류의 활을 제작할 수 있다. 기존 인기 무기인 펌프 액션 산탄총, 돌격소총 등도 제작할 수 있지만, 이런 무기를 만들려면 자동차처럼 섬에 남아 있는 기술의 잔해에서 재료를 얻어야 한다.
섬의 지형 역시 원시시대로 돌아갔다. 첨단 기술이 모두 파괴되자 섬 중심지가 원시 지형으로 변했다. 그 중앙에는 드높은 스파이어 타워를 벽토 마을이 둘러싸고 있고, 마을 너머에는 보니 버브스와 콜로설 크롭스 등 다른 원시 배경의 지형이 등장했다. 지형 외곽에는 의미를 알 수 없는 정체불명의 구체를 품고 있는 스파이어 타워의 수호자들이 자리하고 있는데, 구체를 특정 위치로 가져가면 그 용도를 밝힐 수 있다.
챕터 2 – 시즌 6을 맞아 공개된 새 배틀패스는 100가지 이상의 새로운 아이템과 함께 최대 1,500 V-Bucks를 얻을 수 있다. 아울러 라라 크로프트, 축구 선수 네이마르, 존시 요원과 틴 타이탄즈 초기 멤버 리버스 레이븐, 스파이어 타워 암살자 등을 만날 수 있다.
에픽게임즈 코리아 박성철 대표는 “매 시즌 새롭지만 연결성 있는 테마를 제공했던 포트나이트가 이번 챕터 2 – 시즌 6를 통해 원시시대라는, 완전히 새로운 환경과 게임플레이를 제공하게 됐다. 시즌이 진행됨에 따라 오프로드 타이어 등 새로운 기술도 속속 등장할 예정이니 많은 기대 부탁드린다”라면서, “또한, 전설적 여전사 라라 크로프트, 축구 선수 네이마르와 함께 100가지 이상의 한정 아이템을 얻을 수 있는 새로운 배틀패스에도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포트나이트 공식 카페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제가 가지고 있는 게임에 대한 애정과 흥미를 기사에 담아내고 싶습니다.laridae@gamemec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