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우, 코로나19 극복 위한 애완동물 자선 프로그램 실시

▲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가 게임 내 자선 애완동물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사진제공: 블리자드)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이하 와우)가 새로운 게임 내 자선 애완동물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코로나19에 대한 전세계적인 대응에 도움이 되고자 하는 와우 플레이어들은 기부 페이지를 방문, 본인이 원하는 만큼의 기부금을 2021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자선 애완동물 프로그램과 함께 하는 자선 단체이자 인도주의 의료 구호 단체인 국경없는 의사회에 직접 기부할 수 있다.

19일부터 4월 26일(이하 한국 시간 기준)까지 모인 모든 기부금은 국경없는 의사회 코로나19 위기 펀드에 전달, 국경없는 의사회가 전 세계 팬데믹과 그로 인해 촉발된 후폭풍에 대응하는 데 사용된다. 극심한 피해를 받은 지역부터 분쟁과 위기에 노출된 환경에 이르기까지 국경없는 의사회 팀은 70개 이상의 국가에서 코로나19 환자를 치료하고, 취약하거나 위기에 처한 사람들을 보호하는 한편 주요 의료 제도가 원활히 기능하도록 관련 기관들을 지원하고 있다.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두 가지 기부 목표 달성 여부에 따라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플레이어들이 좋아할 만한 게임 내 애완동물이 2마리까지 잠금 해제, 와우 클래식 및 불타는 성전 클래식을 제외한 모든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플레이어에게 감사의 선물로 증정된다.

이번 기부 프로그램의 첫 번째 목표는 50만 달러(한화 약 5억 6,586만 원)으로 달성 시 불타는 성전에서만 얻을 수 있었던 원숭이 바나나몽치가 해제된다. 더불어 추가 목표인 100만 달러(한화 약 11억, 3,173만 원) 달성시 새로운 애완동물인 나무늘보 데이지가 잠금 해제된다.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자선 애완동물 프로그램을 통해 기부에 동참한 이들은 해당 사이트를 통해 전반적인 목표 달성 현황을 파악할 수 있다. 또한, 트위치 콘텐츠 크리에이터는 기부 사이트에서 제공되는 특별한 플러그인을 활용하여 자신의 채널에서 기부 활동을 주관하고 이에 대한 각 커뮤니티의 기여 현황을 확인할 수 있다.

자세한 정보는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웹사이트의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자선 애완동물 프로그램 블로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재오 기자 기사 제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