텀블벅 목표 모금액 1,000% 돌파한 조선 사펑, 산나비

▲ 조선 사이버펑크 '산나비'가 텀블벅 목표 모금액 1,000%를 돌파했다 (사진: 산나비 텀블벅 페이지 갈무리)

텀블벅에서 크라우드 펀딩을 진행 중인 2D 액션 플랫포머 신작 산나비가 목표 모금액의 1,000%를 달성했다.

산나비는 20일 현재(오전 10시 20분 기준) 모금액 5,298만 6,000원을 기록하며, 당초 목표 금액의 1,059%를 달성했다. 이는 텀블벅 비디오 게임 분야에서 다섯 번째로 많은 모금액이다. 

산나비 개발사 원더포션은 목표 금액 달성에 따라 공약으로 내세웠던 단편 외전 챕터 2개, 멀티 엔딩, 추가 수집 요소, 사이드 스토리 등의 콘텐츠를 추가할 예정이다. 또한 후원자들에게 감사의 뜻을 전하고자 ‘뱃지 에디션 이상’ 후원자들에게 게임의 다양한 아트워크를 담은 스티커를 추가 제작해 발송하며, 모든 후원자들에게 추가 굿즈를 제공할 예정이다. 

산나비는 '조선 사이버펑크 사슬액션'을 표방하는 2D 액션 플랫포머 게임이다. 주인공의 사슬팔을 활용한 화려한 액션이 특징이며, 거대 기업 도시 ‘마고’ 속에 숨겨진 비밀을 밝혀 나간다는 서사를 지니고 있다.

산나비는 네오위즈가 퍼블리싱을 맡아 오는 2022년 1분기 정식 출시 예정이다. 게임 및 크라우드 펀딩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산나비 텀블벅 후원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