닌텐도 스위치에 1만 1,300원짜리 '계산기' 앱이 나왔다
게임메카 류종화 기자
2021.05.13 10:15
닌텐도 스위치에 계산기 앱이 12일 출시됐다. 가격은 무려 9.99달러(한화 약 1만 1,300원)이다.
이름도 단순한 '계산기(Calculator)'로 명명된 이 앱은 말 그대로 계산기 기능만 가지고 있다. 일반적인 사칙연산 계산기를 포함해 로그, 지수, 삼각함수 등이 포함된 공학용 계산기도 지원한다. 다만 그래프나 행열 기능은 지원하지 않는 것으로 보인다. 색과 버튼 배열은 iOS 구버전에서 사용되던 기본 계산기 앱과 비슷한 느낌이다.
유통사는 Sabec으로, 이 회사는 과거 '피아노', '기타', '싸움(Match)', '골프' 같은 닌텐도 스위치 앱과 게임을 내놨다. 계산기 앱 설명에는 "명확하고 읽기 쉬운 멀티 라인 디스플레이를 갖춘 공학용 계산기로, 쉽지 않은 수학 문제를 해결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다"라고 쓰여 있다. 앱 크기는 53MB며, TV 모드와 탁상 모드, 휴대 모드를 지원한다. ESRB 이용등급도 받았는데, 전체이용가다.
일반적으로 계산기 앱은 피처폰부터 PDA, 노트북, 스마트폰까지 대다수 전자기기에 기본적으로 내장돼 있는 기능이다. 그런 관점에서 볼 때 이 앱은 닌텐도 스위치 게이머들이 복잡한 계산을 해야 하는 상황에 맞닥뜨렸지만 하필 스마트폰이나 계산기가 없어서 난감할 때, 9.99달러를 지불해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도와줄 것으로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