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플스토리, 7월에 신규 직업 8월에는 새 보스 선보인다
게임메카 김미희 기자
2021.06.11 14:22
넥슨은 10일 메이플스토리 공식 유튜브를 통해 여름 업데이트 내용을 전했다. 메이플스토리 강원기 총괄디렉터와 김창섭 기획팀장이 오는 17일 추가되는 콘텐츠 세부 내용과 기획 의도를 설명했다.
넥슨은 이번 여름에 신규 직업, 보스 등을 선보이며 플레이 환경 개선과 유저 소통에 집중해 내실을 다질 계획이다. 아울러 길드 시스템, 리부트 서버 개편에 대한 방향성을 설명하고 여름 이벤트, 성장지원 혜택 등을 공개했다.
우선 17일에 지난 메이플스토리 고객 간담회 현장에서 밝힌 개편사항 다수를 반영한다. 길드 시스템, 리부트 서버, 일일 콘텐츠 등에 대한 유저 의견을 기반으로 개선을 진행해 플레이 환경을 쾌적하게 만드는 것을 목표로 한다.
먼저 아케인리버 지역 일일 퀘스트에서 기존 보상과 함께 경험치를 추가로 얻을 수 있고, 몬스터파크 내 230레벨 아르카나 콘텐츠를 추가했다. 캐릭터 세부 능력치 정보를 게임 내에서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설명을 보강하고, 캐릭터 현 상태와 향후 성장방향을 쉽게 파악할 수 있게 지원한다.
길드 전용 콘텐츠 또한 참여 부담을 덜고 보상을 더 편리하게 획득할 수 있도록 개편한다. 여러 길드원이 한모여서 진행해야 했던 샤레니안의 지하 수로는 1인 단위로 참여하도록 변경하고, 플래그 레이스 입장 가능시간을 확대하고 연습 모드를 추가한다. 이와 함께 길드 콘텐츠 주요 보상인 노블레스 스킬 포인트 지급처를 확대하고, 길드 시스템 UI를 커뮤니티를 강화하는 방향으로 개선한다.
리부트 서버에서도 더 쉽게 성장할 수 있도록 여러 개선사항을 도입한다. 리부트 서버 고유 패시브 스킬 내 대미지 증가 요소를 최종 대미지로 변경해 직업별 편차를 줄이고, 몬스터와 캐릭터 간 레벨 차이에 따른 대미지 증가량을 상향한다.
이어 17일부터 인터넷 방송 컨셉트 이벤트 '메이플 LIVE'를 연다. 초보 크리에이터가 된 유저가 슈퍼스타 핑크빈이 주는 임무를 수행하며 구독자를 늘려간다는 방식이다. 일정 구독자 수를 달성할 때마다 극한 성장의 비약, 카르마 검은 환생의 불꽃 등을 준다.
강원기 총괄디렉터는 "이전 이벤트에서 선보였던 코인샵 구조를 유지하면서, 이벤트에 참여하는 과정에서 유저 분들이 새로운 경험을 할 수 있도록 변화를 시도했다"고 설명했다.
이와 함께 1+2 레벨업 효과를 받을 수 있는 테라 버닝 플러스, 전용 서버에서 빠른 성장이 가능한 버닝 월드를 상향된 보상과 함께 선보인다.
강원기 총괄디렉터는 "유저 분들과 소통해 더 나은 메이플스토리를 만들어가고자 6월 업데이트의 방향성과 기획 의도에 대해 자세하게 소개하는 영상을 준비했다"고 설명했다. 이어서 "7월 15일에 신규 직업이, 8월 12일에는 신규 보스가 준비되어 있으니 이번 여름에도 메이플스토리에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초심을 잃지 말자. 하나하나 꼼꼼하게.risell@gamemec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