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돌 키우기 신작, 아이돌 마스터 사이드M 그로잉 스타즈

▲ '아이돌 마스터 사이드M 그로잉 스타즈' 세부 정보가 공개됐다 (사진출처: 게임 공식 홈페이지)

남성 아이돌을 프로듀싱하는 아이돌 마스터 시리즈 '아이돌 마스터 사이드M(이하 사이마스)'의 신작 모바일게임인 '아이돌 마스터 사이드M 그로잉 스타즈(이하 사이스타)'의 세부 정보가 공개됐다. 

반다이남코엔터테인먼트는 지난 9일, 아이돌 마스터 정보 전달 프로그램을 통해 시리즈 신작인 사이스타와 관련된 상세 정보를 공개했다. 사이스타는 지난 3월에 처음 공개된 게임으로, 아이돌 육성 커뮤니케이션과 리듬게임이 결합된 작품이다. 첫 발표 당시에는 개발 소식만 전달됐으며, 3개월 만에 플레이 영상과 성우 정보 및 각종 시스템이 모두 공개됐다. 

사이스타는 일본 최대 아이돌 페스티벌 '재팬 아이돌 페스'에 출연하기 위해 모인 49명의 아이돌을 육성하는 게임이다. 플레이어는 315 프로덕션의 프로듀서가 되어 연습생을 직접 육성하며 다양한 에피소드를 즐길 수 있다. 2D 애니메이션과 풀 보이스를 지원하고 있으며, 각 캐릭터의 사연을 들을 수 있는 아이돌 에피소드나 아이돌이 되기 전 이야기를 볼 수 있는 에피소드 제로 등 다양한 콘텐츠가 준비돼 있다. 등장 아이돌과 전화나 대화를 나눌 수도 있다.

커뮤니케이션 시스템 외에도 정통 리듬액션 게임도 수록돼 있다. 게임 내 등장하는 다양한 수록곡을 4가지 난이도로 연주할 수 있다. 조건을 만족하면 무대연출이 더욱 화려해지며, 콤보 보너스나 라이프 회복, 콤보 서포트 등 다양한 프로듀서 스킬을 사용해 더 많은 점수를 획득할 수도 있다. 

사이마스 출시일은 추후 공개될 예정이다.

▲ '아이돌 마스터 사이드M 그로잉 스타즈' 공식 PV (영상출처: 아이돌 마스터 공식 유튜브)




▲ '아이돌 마스터 사이드M 그로잉 스타즈' 공식 스크린샷 (사진출처: 소개 방송 갈무리)
이재오 기자 기사 제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