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간 대 좀비 PvP 탑재, 백 4 블러드 10월 12일 출시
게임메카 류종화 기자
2021.06.14 04:47
레프트 4 데드 개발사의 신작, 백 4 블러드의 출시일이 10월 12일로 확정됐다. 출시와 동시에 Xbox 게임패스로도 즐길 수 있다.
14일, MS-베데스다 E3 컨퍼런스에서는 오랜만에 백 4 블러드 영상이 공개됐다. 이번 영상에서는 인간과 거대 좀비(리둔)가 싸우는 비대칭 PvP 모드 '스웜(Swarm) 모드' 플레이 장면이 공개됐다. 돌연변이 좀비들이 팀을 맺고 인간 팀에 맞서 싸우는 모드로, 좀비들은 강인한 체력과 초월적인 움직임 외에도 몸 일부를 변이한다거나 체액을 뿜는 등 고유 능력도 뽐낸다. 이에 맞서는 인간 역시 강력한 총기로 중무장하고 있어 어느 한 쪽의 우세를 점치기 힘든 상황이다.
시네마틱 트레일러도 함께 공개됐다. 이 게임은 기본적으로 4인 협동 플레이 PvE를 중심으로 하며, 멸종 위기에 처한 인류를 구하기 위해 나선 전사들이 겪는 이야기들을 실제 게임 장면과 섞어 사실적으로 묘사한다.
백 4 블러드는 홀로, 혹은 온라인에서 친구와 함께 팀을 맺고 좀비가 가득한 세계에 침투하고 고난이도의 미션을 클리어하는 FPS 게임이다. 다양한 능력을 가진 8명의 캐릭터와 무기, 아이템을 전략적으로 선택해 좀비 군단과 강력한 보스를 처치해야 하며, 로그라이크 요소가 결합돼 플레이 할 때마다 다른 방식의 전투를 즐길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
한편, 10월 12일 발매에 앞서 8월 5일부터는 예약 구매자와 앞서 해보기 구매자들을 위한 오픈베타가 시작된다. 오픈베타와 관련된 세부 사항은 추후 공개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