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세가 강화된다, 롤 '우디르' 리메이크 방향 공개
게임메카 김경민 기자
2021.06.30 15:17
리그 오브 레전드(이하 롤) 유저들이 뽑은 압도적 리메이크 1순위 챔피언 우디르의 업데이트 방향이 공개됐다.
라이엇게임즈(이하 라이엇)는 29일, 롤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우디르의 업데이트 계획을 발표했다. 제작진이 제시한 큰 방향은 태세 전환 강화다. 궁극기 없이 태세를 바꿔가며 싸우는 스타일과 근접 격투가라는 기존 특징을 유지하되, 각 태세를 강화하는 요소를 추가하는 것이다. 제작진이 검토해본 부분은 사용하지 않는 태세의 위력을 높이는 것이며, 구체적인 활용법은 여러 가능성을 시험하는 단계라 덧붙였다.
외형에도 변화를 준다. 올해 4월에 진행된 초기 콘셉트 투표에서 인기를 얻은 산악 격투가, 야생의 드루이드, 종합격투기 주술사 쪽으로 방향을 잡고, 이에 따라 테마를 세 가지로 분류했다. 뿔과 깃털, 각종 장신구를 착용한 원시 주술사, 핸드 랩을 감고 정령에 따라 뿔의 색이 변화하는 격투가, 염주와 벨트 등으로 휘감은 떠돌이 원시 주술사가 그것이다.
스토리도 손을 본다. 기존 이야기를 크게 바꾸지 않으면서 프렐요드와의 연관성과 싸우는 이유, 정체성 등에 집중해 몰입도를 높일 계획이다.
우디르 업데이트는 내년에 진행되며, 자세한 내용은 추후에 공개된다.
태어나서 지금까지 게임이 제 손을 떠났던 적이 없었습니다. 늘 옆에서 즐거운 게임 이야기를 전하는 기자가 되고자 합니다.kdyoung1028@gamemec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