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선이 된 765 소녀들, 벽람항로X아이돌마스터 콜라보 공개

▲ 벽람항로와 아이돌마스터가 만났다 (사진출처: 게임 공식 유튜브)

미소녀 함선과 가상 아이돌이 만났다. 벽람항로와 아이돌마스터가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하는 것이다. 

벽람항로 글로벌 서버 유통사인 요스타는 지난 16일,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벽람항로와 아이돌마스터 콜라보레이션과 관련된 상세 정보를 공개했다. 이번 협업은 아이돌마스터 속 가상의 제작사인 765 프로덕션과 함께 진행되며, 해당 소속사의 아이돌들이 게임 내 함선으로 등장한다. 

출연 아이돌은 아마미 하루카와 키사라키 치하야, 미우라 아즈사, 미나세 이오리, 후타미 아미, 후타미 마미, 아키즈키 리츠코 등 총 7명이며, 각각 항공모함, 전함, 운송함, 잠수함 등 다양한 종류의 함선으로 출연한다. 

아이돌마스터 함선들은 결혼 시스템 대에 단결이라는 새로운 시스템을 활용한다. 결혼에 사용되는 서약의 반지를 단결의 티아라라는 대체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으며, 이를 활용하면 캐릭터와 남다른 유대관계를 맺을 수 있다는 설정이다. 아이돌마스터 팬들과 세계관을 존중하기 위한 결정으로 볼 수 있다. 이 밖에도 참전 아이돌들의 여름 축제 콘셉트 스킨도 공개됐다. 캐릭터들이 유카타를 입고 밤에 축제를 즐기는 모습이 일러스트로 그려져 있다.

벽람항로의 아이돌마스터 콜라보레이션 이벤트는 글로벌 서버 기준으로 오는 22일에 시작되며 8월 5일까지 진행된다. 국내 서버 적용 여부 및 일정은 추후 공개될 예정이다.

▲ 벽람항로 아이돌마스터 콜라보 애니메이션 PV (영상출처: 게임 공식 유튜브)







▲ 벽람항로에 참전하는 765 아이돌 7인 (사진출처: 게임 공식 트위터)
이재오 기자 기사 제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