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일방주, 레식 콜라보 이어 양방언과 곡 작업한다

▲ 명일방주가 특별 브리핑 방송을 진행했다 (사진출처: 특별 방송 갈무리)

명일방주가 세계적인 음악가 양방언과의 콜라보레이션 음악 공개와 함께 주요 업데이트 및 이벤트 계획을 공개했다. 

요스타는 지난 22일, 자사에서 유통하는 '명일방주' 1.5주년을 맞아 특별 브리핑 방송을 진행했다. 이번 방송에서는 게임 내 콘텐츠에 대한 데이터 통계와 설문 조사 결과 등이 공개됐다. 그 중에서도 유저들로부터 주목을 받은 부분은 오는 새로운 이벤트와 함께 출시되는 신규 오퍼레이터, 유명 음악가 양방언과 콜라보레이션 곡 작업이다. 

먼저 공개된 신규 오퍼레이터는 오는 30일부터 진행되는 화중인 이벤트 기간 동안 채용 가능한 '사가'와 '시', '우요우', '라바 더 퍼거토리'다. 사가와 시는 6성, 우요우와 라바 더 퍼거토리는 5성 오퍼레이터로 각각 뱅가드, 캐스터, 광역 캐스터, 스페셜리스트다. 이 중에서 라바 더 퍼거토리는 기존 오퍼레이터인 라바의 얼터네이트 오퍼레이터로 기존엔 볼 수 없었던 새로운 모습과 능력을 지니고 있다. 라바 더 퍼거토리는 별도 과금 없이도 이벤트 스테이지와 임무를 진행하다보면 무료로 획득할 수 있으며, 다른 오퍼레이터는 한정 뽑기를 통해서 획득할 수 있다. 

▲ 명일방주 화중인 이벤트 애니메이션 PV (영상출처: 명일방주 공식 유튜브)




▲ 화중인 이벤트에 추가되는 새로운 오퍼레이터 4종 (사진출처: 특별 방송 갈무리)

유비소프트 레인보우 식스: 시즈와 콜라보 이벤트를 통해 얻을 수 있는 오퍼레이터도 소개됐다. 8월 중하순경에 진행되는 해당 이벤트에선 5성 캐릭터인 가드 타찬카와 디펜더 블리츠, 스페셜리스트 프로스트, 6성 캐릭터 스나이퍼 애쉬 등이 등장한다. 해당 캐릭터들은 정식 오퍼레이터가 아닌 임시 협력 소대라는 설정으로 레인보우 식스 세계로 돌아가기 전까지 플레이어와 함께 행동하게 된다. 이벤트 진행 중에 얻을 수 있는 타찬카를 제외한 다른 캐릭터는 한정뽑기에서 구할 수 있으며, 6성인 스나이퍼 애쉬는 120회 이내 획득이 가능하다. 




▲ 레인보우 식스: 시즈 콜라보레이션 이벤트와 함께 출시되는 신규 오퍼레이터 4종 (사진출처: 특별 방송 갈무리)

끝으로 뉴에이지 음악가이자 작곡가인 양방언이 만든 특별 콜라보레이션 곡 '불굴(Fortitude)'이 최초 공개됐다. 이번 콜라보 곡에는 유명 바이올리스트 강이채도 참여했으며, 현악기 위주의 풍부한 사운드와 양방언 특유의 밝고 편안한 분위기가 인상적인 곡이다. 곡은 현재도 작업 중이며 추후 애니메이션 뮤직비디오와 함께 공개될 예정이다.

▲ 명일방주 X 양방언 콜라보 곡 제작 기념 메이킹 필름 (영상출처: 명일방주 공식 유튜브)

▲ 명일방주 특별 브리핑 방송 (영상출처: 명일방주 공식 유튜브)
이재오 기자 기사 제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