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 멤버 비에고 합류, 롤 밴드 ‘펜타킬’ 3집으로 9월 컴백
게임메카 이재오 기자
2021.08.26 14:51
리그 오브 레전드(이하 롤)를 대표하는 밴드 '펜타킬'이 새로운 앨범으로 컴백한다.
라이엇게임즈뮤직은 지난 24일, 공식 트위터를 통해 오는 9월 8일에 펜타킬의 세 번째 앨범 '로트 챕터'가 발매된다고 밝혔다. 펜타킬은 롤 용어인 펜타킬에서 따온 가공의 메탈 밴드로 기타의 모데카이저와 보컬 카서스가 창립했으며, 드러머 올라프, 키보드 소나, 베이스 요릭이 차례로 영입됐다. 지난 2014년에 1집이 나왔고, 2017년엔 여성 보컬인 케일이 여섯 번째 멤버로 추가됨과 동시에 2집이 발매됐다. 이후 4년 만에 3집이 출시되는 것이다.
이번 3집 발매 소식과 함께 신규 멤버 비에고의 영입도 공개됐다. 비에고는 세컨드 기타를 담당하며 자신의 검인 몰락한 왕의 검을 개조한 독특한 기타를 사용한다. 더불어 멤버들의 신규 스킨도 새롭게 출시될 예정이다. 일곱 멤버의 새로운 스킨도 공개됐으며, 해당 스킨은 테스트 서버에 먼저 업데이트된 상태다.
펜타킬의 탄생과 설정을 알려주는 새로운 영상인 '메탈의 탄생'이란 영상도 공개됐다. 해당 영상에선 펜타킬 밴드가 탄생하게 된 경위를 확인할 수 있다. 설정에 따르면 펜타킬은 세계관 내에서 메탈의 왕으로 군림하고 있다.
펜타킬 3집 앨범 로스트 챕터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추후 공개될 예정이다.
게임메카에서 모바일게임과 e스포츠 분야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밤새도록 게임만 하는 동생에게 잔소리하던 제가 정신 차려보니 게임기자가 돼 있습니다. 한없이 유쾌한 기자가 되고 싶습니다. 담백하고 깊이 있는 기사를 남기고 싶습니다.bigpie1919@gamemec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