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깨비는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게임으로 기획됐다

▲ 도깨비 게임 오버뷰 영상을 공개한 펄어비스 (사진제공: 펄어비스)

펄어비스가 28일, 자사 신작 도깨비의 게임 오버뷰 영상을 공개했다.

오버뷰 영상에는 김대일 총괄 프로듀서를 비롯해 김상영 리드 프로듀서와 남창기 게임 디자이너가 도깨비 제작 의도를 설명했다.

▲ 도깨비 오버뷰 영상 (영상출처: 도깨비 공식 유튜브)

김대일 총괄 프로듀서는 "온 가족이 할 수 있는 게임으로 도깨비들과 함께 모험을 하는 게임을 만들자는 생각으로 개발을 시작하게 됐다"며 제작 배경에 대해 설명했고 "도깨비는 신나는 게임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또한 어렸을 때 봤던 '고스트 버스터즈' 영화에 대한 오마쥬를 언급하며 "오픈월드 액션 어드벤처 특징을 잘 조화한다면 색다른 게임이 나오지 않을까 생각했다"고 밝혔다.

김상영 리드 프로듀서는 "도깨비는 아빠로서 아이와 같이 하는 게임을 만들고 싶다"는 개발 취지와 "아이들과 공감하면서 웃을 수 있고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받는 게임이 되었으면 한다"고 포부를 전했다.

남창기 게임 디자이너는 도깨비의 액션성을 소개했다. "전투 장면은 펄어비스의 액션 스타일을 담으면서도 대중적으로 즐길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노력했다"며 "도깨비들과 함께 적을 공격하면서 재미있게 웃으면서 플레이 할 수 있도록 개발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 김대일 총괄 프로듀서 (사진제공: 펄어비스)

▲ 김상영 리드 프로듀서 (사진제공: 펄어비스)

▲ 남창기 게임 디자이너 (사진제공: 펄어비스)

도깨비는 주인공이 도깨비를 찾아 떠나는 모험을 독특한 세계관으로 풀어낸 오픈월드 액션 어드벤처 게임이다. 플레이어는 도깨비의 이야기가 진행되며 다양한 도깨비들을 만나고, 수집할 수 있다. 이 과정에서 도깨비와 관련된 특별한 이벤트가 발생하고, 고유의 이야기를 진행하면서 도깨비를 획득할 수 있다.

도깨비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도깨비 공식 이미지 (사진제공: 펄어비스)
김경민 기자 기사 제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