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트나이트에서 '오징어게임' 유즈맵 인기

포트나이트 오징어게임 화면 (사진출처: 트위터 Glitch King 영상 갈무리)
▲ 포트나이트 오징어게임 화면 (사진출처: 트위터 Glitch King 영상 갈무리)

최근 넷플릭스에서 전세계적인 인기를 얻은 오리지널 드라마 오징어게임을 포트나이트에서 즐길 수 있어 화제다.

포트나이트 오징어게임은 에픽게임즈와 넷플릭스 간 공식 콜라보레이션이 아니라, Glitch King이라는 한 플레이어가 제작한 크리에이티브 맵이다. 해당 유즈맵은 오징어게임 첫 과제였던 '무궁화 꽃이 피었습니다'를 테마로 제작됐으며, 배경이나 음악 역시 드라마와 비슷하다.

게임 참가자는 1인의 호스트와 다수의 플레이어로 나뉜다. 플레이어는 호스트가 빨간불과 초록불을 외칠 때마다 움직이고 멈추고를 반복해야 한다. 만약 빨간불일 때 움직이다 걸리면 호스트에 의해 저격총으로 최후를 맞이하게 된다. 게임에서 승리하면 보상을 얻을 수 있으며, 참가를 위해서는 크리에이티브 맵의 4453-7853-1540 포트나이트 코드를 입력해야 한다.

한편, 넷플릭스는 지난 2019년 에픽게임즈와 콜라보레이션 제휴를 적극적으로 진행할 것임을 밝힌 바 있으며, 기묘한 이야기 등 콘텐츠 크로스오버를 진행한 바 있다. 최근 오징어게임이 전세계 각지에서 인기 1위를 달성함에 따라, 공식 콜라보 여부에도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