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스팀] 귀칼·아이마스 출시와 함께 판매 차트 진입

▲ 10월 14일 오후 1시 20분 기준 스팀 전세계 최고 판매 순위 (자료출처: 스팀 공식 페이지)

14일 출시된 신작들이 스팀 판매량 상위에 속속 이름을 올렸다. 귀멸의 칼날 히노카미 혈풍담이 전세계 최고 판매 제품 3위를 차지한 데 이어서, 아이돌 마스터 시리즈 신작 '아이돌 마스터 스탈릿 시즌'이 8위에 이름을 올린 것이다.

귀멸의 칼날 히노카미 혈풍담은 일본 만화 귀멸의 칼날을 원작으로 한 게임으로, 원작을 초월했다는 평가를 받았던 나루티밋 시리즈를 비롯해 최근엔 드래곤볼 Z 카카로트를 출시한 사이버커넥트2에서 제작한 격투게임이다. 원작의 스토리를 즐길 수 있는 솔로 모드는 물론 다른 유저와 전투를 벌일 수 있는 멀티플레이 등을 지원한다. 출시 전부터 원작의 인기에 힘입어 많은 관심을 받으며 서서히 스팀 판매 순위를 끌어올렸고, 출시일에는 3위에 안착했다.

아이돌 마스터 스탈릿 시즌은 PC 버전 아이돌 마스터 시리즈 최초로 스팀에 출시된 게임이다. 아이돌 마스터 본가를 비롯해 신데렐라 걸즈, 밀리언 라이브, 샤이니 컬러즈의 아이돌이 같이 등장하는 작품으로, 기존 아이돌을 모아서 새로운 유닛을 결성하는 것이 게임의 주요 내용이다. 정식 출시와 동시에 스팀에서 매우 긍정적 평가를 받고 있다. 

이 밖에도 14일에 출시된 또 다른 신작인 '잭 박스 파티 팩 8'이 7위에 이름을 올렸다. 잭 박스 파티 팩은 여러 사람과 다양한 퀴즈를 풀거나 미니게임을 즐기는 파티게임이다. 국내에선 인기가 많지 않으나 외국에선 개인 방송이나 유튜브 등을 통해 잘 알려진 작품이다. 이외에는 기간 한정 이벤트를 진행 중인 데스티니 가디언즈 마녀여왕 번들이 6위에서 10위로 내려왔으며, 75% 세일을 앞세운 폴아웃 4는 한 단계 올라 6위를 차지했다. 현재 92% 할인 판매를 진행 중인 배틀필드 번들은 5위를 고수하고 있다. 

▲ 10월 14일 오후 1시 20분 기준 스팀 일 최고 동접자 TOP 20 (자료출처: 스팀)

일 최고 동시접속자 TOP 20(국내시간 오전 1시 20분 기준)에서는 상위 5개 게임의 순위는 그대로 유지되고 있는 가운데, 지난 13일 출시된 백 4 블러드가 16위에서 두 계단 상승해 14위로 순위를 끌어올렸다.

하위권에선 미르4가 최대 동시 접속자 수 4만 6,658명을 기록하며, 풋볼 매니저 2021을 제치고 18위를 기록했다.
이재오 기자 기사 제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