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스팀] 속편 수준 업데이트, 프로젝트 좀보이드 화제
게임메카 이재오 기자
2021.12.28 13:11
최근 멀티플레이 테스트를 시작하며 많은 관심을 모았던 '프로젝트 좀보이드'가 스팀 판매량 4위에 이름을 올렸다. 제작진이 ‘속편 수준’이라 표현할 정도로 큰 규모의 업데이트에 할인 버프가 더해지며 상위권에 두각을 드러냈다.
프로젝트 좀보이드는 높은 자유도를 자랑하는 좀비 아포칼립스 서바이벌 게임으로 2013년부터 8년째 앞서 해보기를 유지 중이다. RPG와 로그라이크 요소를 일부 차용한 것이 특징으로 좀비를 학살해가며 살아남는 여타 게임들과는 달리, 수리와 치료, 요리, 기술 등을 연마해 전투를 최대한 기피해가면서 플레이해야 한다.
다만 앞서 말했듯이 앞서 해보기 기간이 상당히 긴 편인데 12월 들어 규모가 큰 업데이트가 이어지고 있다. 특히 지난 20일에는 멀티플레이 개선에, 그래픽 업그레이드와 최적화, 신규 아이템 추가 등이 포함된 빌드 41이 적용되며 유저들로부터 호평을 이끌어낸 바 있다. 여기에 33% 할인 판매가 더해지며 게임에 대한 관심도 더욱더 높아진 것으로 보인다.
한편, '레디 오어 낫'과 ‘파이브 나이츠 앳 프레디: 시큐리티 브리치’, '씨 오브 씨브즈'가 전일에 이어 판매량 1~3위를 지켰고, 50% 할인 중인 레드 데드 리뎀션 2가 5위에서 10위로 내려앉았다.
스팀 일 최고 동시 접속자 TOP 20에서는 10위권까지 순위가 전일과 그대로 유지된 가운데, 파밍 시뮬레이터 22와 헤일로 인피니트가 세븐 데이즈 투 다이와 더 위쳐 3: 와일드 헌트를 밀어내고 각각 19위, 20위에 진입했다.
게임메카에서 모바일게임과 e스포츠 분야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밤새도록 게임만 하는 동생에게 잔소리하던 제가 정신 차려보니 게임기자가 돼 있습니다. 한없이 유쾌한 기자가 되고 싶습니다. 담백하고 깊이 있는 기사를 남기고 싶습니다.bigpie1919@gamemec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