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스팀] 간만에 등장한 스팀 터줏대감 ‘아이작의 번제’

▲ 3월 22일 오전 9시 20분 기준, 스팀 전세계 최고 판매 제품 TOP 10 (자료출처: 스팀)
(국내에서 노출되지 않는 게임 표시를 위해 미국 IP로 접속한 순위입니다)

아이작의 번제가 오랜만에 스팀 전 세계 최고 판매 순위 차트에 이름을 드러냈다. 아이작의 번제: 리버스 컴플리트 에디션이 무려 4위에 이름을 올렸다.

아이작의 번제 시리즈는 ‘슈퍼 미트 보이’ 제작자 에드먼드 맥밀런의 작품으로, 2011년 출시된 이후로 지금까지도 전 세계적으로 높은 인기를 구가하고 있는 인디게임이다. 이 게임의 성공 이후로 로그라이트 장르 인디게임이 우후죽순 발매됐을 만큼 많은 의의를 지닌 작품이기도 하다. 2014년에 게임엔진을 바꿔서 정식 후속작이자 리메이크를 합친 버전인 아이작의 번제 리버스를 출시했으며, 이후 세 번에 걸쳐 DLC를 발매하고 두 번의 외전이 발매되는 등 활발하게 IP가 전개됐다.

이번에 순위에 이름을 올린 버전은 ‘아이작의 번제: 리버스 컴플리트 에디션’이다. 이름답게 본편과 모든 DLC를 즐길 수 있는 합본팩이다. 오랜만에 새로운 업데이트를 진행함과 동시에 50% 할인 판매도 시작하면서 높은 판매량을 기록했다. 참고로 현재 에드먼드 맥밀런이 제작한 게임들을 대부분 즐길 수 있는 더 블루 킹 콜렉션은 72% 할인 판매를 진행 중이다. 

이 밖에도 레고 스타워즈: 스카이워커 사가가 10위에서 2위로 순위를 크게 끌어 올렸으며, 하프라이프 시리즈를 팬이 리메이크한 게임인 블랙 메사가 5위에 등극했다. 

▲ 3월 22일 오전 10시 30분 기준 스팀 일 최고 동시접속자 TOP 20 (자료출처: 스팀)

스팀 전 세계 동접자 순위에서는 로스트아크 50만 명 선이 무너지면서 배틀그라운드에 4위를 내주고 5위로 물러났다. 더불어 최하위권에선 페이데이 2가 20위에 등극하면서 오랜만에 이름을 올렸다.
이재오 기자 기사 제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