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스팀] 한국인 찾아요! ‘미드나잇 고스트 헌트’ 주목
게임메카 신재연 기자
2022.04.04 15:43
스팀 전 세계 최고 판매 순위에 거짓말처럼 등장한 게임이 있다. 지난 1일 출시된 ‘미드나잇 고스트 헌트’가 바로 그 주인공이다. ‘미드나잇 고스트 헌트’는 4 대 4 PvP 게임으로, 유령 팀과 사냥꾼 팀으로 나뉘어 서로를 사냥해 최후까지 남는 1인이 속한 팀이 승리하는 게임이다.
프롭 헌트에 FPS 장르를 더했다는 평가를 받는 ‘미드나잇 고스트 헌트’는 처음에는 유령 진영의 플레이어가 1분 간 숨바꼭질을 하듯 숨고, 헌터는 숨은 유령을 찾는 숨바꼭질이 진행된다. 하지만 플레이 시작 5분 뒤까지 살아있는 유령이 있다면, 죽었던 유령들도 되살아나고 강화돼 역으로 헌터를 사냥하는 등 공방이 뒤바뀌게 된다.
출시 당일 전 세계 최고 판매 순위 2위에 등극한 ‘미드나잇 고스트 헌트’는 출시 나흘이 지난 현재도 3위를 유지 중이며, 유저 평가도 ‘매우 긍정적’을 유지 중이다. 단순한 숨바꼭질 PvP 게임인 줄 알았지만, 자정이 지나는 순간 게임은 숨바꼭질에서 전략 FPS로 변하며 더욱 속도감 있는 게임을 즐길 수 있게 된다는 점이 호평을 받고 있다.
현재 ‘미드나잇 고스트 헌트’는 영어를 제외하면 다른 언어를 지원하지 않음에도 불구하고 다양한 국가의 사람들이 리뷰를 남기고 있다. 그 중 틈틈이 만나볼 수 있는 한국어 평가에서는 “함께 게임 할 한국인을 구한다”나, “한글 패치만 되면 완벽할 것 같다” 등 게임은 재미있지만 함께 할 사람이 없어 아쉽다는 평이 줄을 이었다.
한편, 스팀 일 최고 동시 접속자 순위에서는 카운터 스트라이크: 글로벌 오펜시브가 오랜만에 101만 6,762명의 동시 접속자를 보여주며 굳건한 1위를 사수했고, Y7 업데이트의 버그 픽스가 진행된 레인보우 식스 시즈가 주말 간 9만 3,429명의 접속자를 보여주며 지난 1일 14위에서 11위로 뛰어올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