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스팀] 잇 테이크 투 매운 맛, 위 워 히어 포레버 화제

5월 11일 오후 1시 기준 스팀 전세계 최고 판매 제품 TOP10 (자료출처: 스팀)
(국내에서 노출되지 않은 게임표시를 위해 미국 IP로 접속한 순위입니다)
▲ 5월 11일 오후 1시 기준 스팀 전세계 최고 판매 제품 TOP10 (자료출처: 스팀) (국내에서 노출되지 않은 게임표시를 위해 미국 IP로 접속한 순위입니다)

두 명이 협력해 각종 퍼즐을 풀며 진행하는 잇 테이크 투는 작년 더 게임 어워드오 AIAS에서 GOTY를 거머쥐며 파란을 일으켰다. 이 게임으로 인해 2인 협동 퍼즐 게임들이 다시 주목받고 있는데, 예전부터 계속 한 우물을 파 온 2인 협동 퍼즐게임들도 덩달아 재조명 받고 있다. 그 가운데 유독 눈에 띄는 '위 워 히어(We were here)' 시리즈 최신작이 출시됐다.

10일(현지시각) 스팀에 출시돼 전 세계 최고 판매 2위를 기록 중인 '위 워 히어 포레버'는 시리즈 네 번째 작품으로, 제목에서부터 하드코어 냄새를 풍긴다. 시리즈 자체가 방탈출을 테마로 하고 있는데, 게임명에서부터 영원히 나갈 수 없다고 하니 꽤 도전 의식이 불타는 느낌이다. 다만, 우정파괴 게임으로 유명한 시리즈 특성 상, 협동의 즐거움 보다는 조별과제의 괴로움이 먼저 다가올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한다.

이번 작품은 무전기를 통한 음성 소통이 꽤 중요한데, 음성 채팅으로 커뮤니케이션을 잘 할 수 있도록 친구, 혹은 최소한 같은 언어권 유저와 플레이 하는 것은 필수다. 다행히 게임 자체적으로 한국어 자막을 지원하기도 하고, 디스코드 등에서 함께 할 사람을 구할 수도 있고, 스팀 리모트 플레이 투게더를 통해 친구를 초대해 즐길 수도 있으니 플레이에는 큰 진입장벽이 없을 것이다. 말이 통한다고 게임을 잘 할 수 있다는 보장은 없지만 말이다.

11일 기준 위 워 히어 포레버 유저 평점은 '매우 긍정적'으로, 서로 커뮤니케이션이 잘 되지 않아 퍼즐을 풀지 못해도 충분히 재밌다는 평이다. 배경 역시 전작에 비해 꽤나 기괴해졌고, 퍼즐 요소도 더욱 참신해져 결과에 상관 없이 플레이 자체가 재미를 준다는 평가가 많다. 이와 함께 앞서 세 개의 전작까지 함께 묶은 시리즈 꾸러미가 27% 할인 중으로, 이 역시 스팀 전세계 최고 판매 8위에 롤라 있다.

▲ 위 워 히어 포레버 출시 트레일러 (영상출처: 토탈 메이헴 게임즈 공식 유튜브 채널)


▲ 위 워 히어 포레버 스크린샷 (사진출처: 스팀 공식 페이지)

스팀 일 최고 동접자를 보면 최근 1.1.1 패치를 진행한 유희왕! 마스터 듀얼이 최근 계속 높은 동접자 수치를 유지하고 있다. 주말이 끼어 있던 전날인 10일에는 10만 명까지 치솟았으며, 11일에도 7만 5,000여 명으로 안정적인 모습이다.

5월 11일 오후 1시 기준 스팀 일 최고 동시접속자 TOP 20 (자료출처: 스팀)
▲ 5월 11일 오후 1시 기준 스팀 일 최고 동시접속자 TOP 20 (자료출처: 스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