뱀파이어: 더 마스커레이드 블러드라인 2, 내년 가을 나온다

블러드라인 2 공식 이미지 (사진출처: 다크월드 공식 유튜브 영상)
▲ 블러드라인 2 공식 이미지 (사진출처: 월드 오브 다크니스 공식 유튜브 영상 갈무리)

‘뱀파이어: 더 마스커레이드 블러드라인 2(Vampire: The Masquerade Bloodline 2, 이하 블러드라인 2)’ 가 대략적인 출시 일정을 공개했다. 게임은 2024년 3분기 출시 예정이다.

2일 월드 오브 다크니스 유튜브에 블러드라인 2 신규 트레일러가 공개됐다. 블러드라인 2는 현재 ‘디어 에스더’, ‘암네시아: 어 머신 포 피그스’를 개발한 더 차이니즈 룸에서 개발중이며, 2024년 가을 PC, PS5, Xbox 시리즈 X/S로 출시된다.

블러드라인 2는 GDC 2019에서 처음 공개됐다. 게임은 하드수트 랩에서 개발을 맡아 2020년 상반기 발매 예정이었으나, 완성도 이유로 출시가 미뤄졌다. 이후 IP 소유자 패러독스 인터렉티브가 2021년 개발사 변경과 추가 연기를 발표한 뒤, 개발 진척 상황이 알려지지 않았다. 이번에 발표된 계획대로 게임이 발매한다면 첫 공개 이후 5년만에 출시되는 게임인 셈이다.

공개된 영상에 따르면 블러드라인 2는 시애틀에서 벌어지는 뱀파이어 암투를 그릴 예정이다. 시애틀은 뱀파이어 궁정이 지배하고 있으며, 오랜 기간 휴식을 취하던 뱀파이어 장로들이 깨어나 활동을 시작한다. 플레이어는 뱀파이어가 되어 강인한 육체와 피를 활용한 초능력을 바탕으로 도시 골목에 숨은 갱단이나 뱀파이어들과 싸우게 된다.

한편 개발사 더 차이니즈 룸 또한 스튜디오 발표 영상을 공개했다. 개발진은 “뱀파이어 마스커레이드 스토리는 훌륭하고 더 차이니즈 룸은 뛰어난 이야기 전달자다” 라며, “월드 오브 다크니스는 뱀파이어 게임에 적합한 샌드박스 세계관을 가지고 있고 팬들은 열정이 넘치기 때문에, 게임을 훌륭하게 완성하고 싶다”고 전했다.

▲ 블러드라인 2, 2023 발표 영상 (영상출처: 월드 오브 다크니스 공식 유튜브 채널)

▲ 블러드라인 2 스튜디오 공개 영상 (영상출처: 더 차이니즈 룸 공식 유튜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