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스팀] 세틀러 원작자의 도시건설 신작 ‘파고니아’ 호평

12월 14일 오후 2시 기준 스팀 전세계 최고 판매 제품 TOP 10 (자료출처: 스팀)
(국내에서 노출되지 않은 게임표시를 위해 미국 IP로 접속한 순위입니다)
▲ 12월 14일 오후 2시 기준 스팀 전세계 최고 판매 제품 TOP 10 (자료출처: 스팀)
(국내에서 노출되지 않은 게임표시를 위해 미국 IP로 접속한 순위입니다)

지난 13일, 세틀러 원작자 폴커 베르티히가 개발한 도시 건설 시뮬레이션 신작 파이오니어 오브 파고니아(Pioneers of Pagonia, 이하 파고니아)가 앞서 해보기 시작과 함께 스팀 전 세계 최고 판매 4위를 차지했다.

파고니아는 폴커 베르티히, 더크 링, 마크 노보질로프 등 전 EA 페노믹 개발자들이 모여 창립한 인디 게임사 인비전 엔터테인먼트에서 개발한 도시 건설 시뮬레이션이다. 플레이어는 개척자로서 원인을 알 수 없는 대격변으로 어려움에 빠진 파고니아 주민들을 이끌고 영토를 확장해 나가며 섬 전체를 탐험하고 흩어진 사람들을 통합해야 한다.

개척자들이 타고 온 배에서 내리는 것을 시작으로 마을을 짓고 자원을 확보한 뒤 경계석을 통해 영토를 점차 확장해 나갈 수 있다. 건설, 생산, 자원 수집은 주민들이 자동으로 행동하며, 플레이어는 인구 및 자원 상태나 지형의 유형, 수집할 수 있는 자원 목록, 건물의 상태, 생산량 등을 확인할 수 있다. 탐험 시 노상 강도나 도둑뿐만 아니라 늑대 인간이나 유령 같은 인외의 생물도 적으로 등장해 주의해야 하며 군대를 조직해 쓰러트릴 수 있다.

▲ 파이오니어 오브 파고니아 앞서 해보기 출시 트레일러 (영상 출처: 인비전 엔터테인먼트 공식 유튜브 채널



파이오니어 오브 파고니아 스크린샷 (사진 출처: 게임 스팀 페이지)
▲ 파이오니어 오브 파고니아 스크린샷 (사진 출처: 게임 스팀 페이지)

파고니아의 출시 초반 유저 평가 ‘매우 긍정적(468명 참여, 94% 긍정적)’을 받고 있다. 리뷰에서는 원작자가 참여한 만큼 세틀러 느낌을 많이 받는다며 팬들의 호평을 받고 있다. 게임은 앞서 해보기 나와 현재 40개 이상의 건물과 70가지 이상 물품을 사용할 수 있으며, 경제, 채굴, 협동, 편의성 등을 점차 업데이트할 예정이다.

이외에는 신규 콘텐츠 업데이트와 함께 65% 할인을 시작한 헌트: 쇼다운이 3위에 올랐다. 이어 앞서 해보기를 끝내고 1.0 버전을 정식 출시한 레디 오어 낫이 5위를 기록했다.

일 최고 동시접속자 TOP 20에서는 새로운 불법 사업장과 이동 수단 등을 추가한 GTA 5가 동시접속자 수 25만 7,252명으로 나라카: 블레이드포인트를 제치고 5위를 기록했다. 또한 신규 스토리를 업데이트한 워프레임도 8만 7,426명으로 14위를 차지했다. 

12월 14일 오후 2시 기준 일 최고 동시접속자 top 20 (자료출처: 스팀)
▲ 12월 14일 오후 2시 기준 일 최고 동시접속자 top 20 (자료출처: 스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