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차 마스터리 코어와 에픽 던전 추가, 메이플 겨울 쇼케이스

루시드 드림 페스타 (사진제공: 넥슨)
▲ 루시드 드림 페스타 (사진제공: 넥슨)

넥슨은 15일, 잠실 롯데월드 어드벤처에서 메이플스토리 겨울 쇼케이스 ‘루시드 드림 페스타’를 개최했다. 이번 쇼케이스는 업데이트 소개가 담긴 1부 ‘드리머(DREAMER)’와 꿈의 도시 레헬른 콘셉트의 롯데월드 내 시설과 이벤트를 자유롭게 즐길 수 있는 2부 ‘루시드 드림 페스타 롯데월드 올 나잇’ 야간개장 행사로 구성됐다.

먼저 올 겨울을 장식할 메인 이벤트는 슬픈 악몽을 꾸던 루시드가 새롭게 꾸는 행복한 꿈속의 장소를 배경으로 기획됐다. 핵심 이벤트인 ‘미드나잇 파티’를 통해 출석만으로도 여러 보상을 얻을 수 있으며, 12주 출석에 참여 시 새롭게 업데이트 된 '초월 성장의 비약’을 획득할 수 있다. 초월 성장의 비약은 270레벨 미만 캐릭터에게 사용할 시 바로 레벨업 가능한 아이템이다. 이외에도 ‘드림 메신저’ 이벤트에서 능력치 강화 스킬 및 각종 콘텐츠 보상 강화가 가능한 신규 패시브 스킬을 획득할 수 있으며, 다량의 경험치를 제공하는 ‘한밤의 드림캐쳐’, ‘갈리나의 토마토 축제’ 등 풍성한 경험치 획득 이벤트도 열린다.

이와 함께 260레벨까지 1레벨업 시 추가 2레벨업을 지원하는 ‘하이퍼 버닝’ 이벤트가 개편된 보상으로 돌아오는 한편, 전용 던전에서 200레벨까지 빠른 성장을 돕는 ‘테라 블링크’도 선보인다. 대규모 업데이트에서 꾸준히 추가되는 ‘버닝 월드’ 이벤트도 만날 수 있다.

겨울 업데이트로 추가되는 ‘유니온 아티팩트’는 다양한 게임 플레이를 통해 미션을 수행하고 모든 캐릭터에 적용 가능한 기간 한정 능력치를 획득할 수 있는 신규 성장 시스템이다. 이용자는 스페셜 미션을 수행해 ‘아티팩트 경험치’를 획득할 수 있고, 주간 단위의 ‘일반 미션’, ‘보스 미션’ 성공 시 추가로 제공되는 ‘아티팩트 포인트’를 사용해 일정 기간 동안 ‘보스 공격 시 데미지 증가’, ‘크리티컬 데미지 증가’, ‘아이템 드롭률 증가’ 등 원하는 기간 한정 능력치를 확정적으로 획득할 수 있다. 기존 몬스터 라이프가 폐지되고 업데이트되는 신규 시스템인 만큼, 몬스터 라이프 레벨에 따라 아티팩트의 레벨과 경험치가 보정된다.

이어 지난 여름 업데이트를 통해 추가된 6차 전직 시스템에 전 직업별 마스터리 코어 1종과 함께 공용 코어 1종이 추가된다. 마스터리 코어는 4차 이하의 직업별 주력 스킬을 다양한 형태로 강화한다. 또한 코어의 성장 정도에 따라 최대 50%의 추가 경험치를 지급하는 공용 코어 ‘솔 야누스’는 더욱 빠르고 쉬운 성장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다양한 이벤트와 신규 마스터리 코어, 공용 코어가 추가된다 (사진제공: 넥슨)_
▲ 다양한 이벤트와 신규 마스터리 코어, 공용 코어가 추가된다 (사진제공: 넥슨)

특히 6차 전직을 마친 260레벨 이상의 이용자들에게 ‘솔 에르다’와 대량의 경험치 보상 획득 기회를 제공하는 신규 주간 콘텐츠 ‘에픽 던전-하이마운틴’도 추가된다. 그란디스 지역 스토리를 배경으로 넓은 던전을 자유롭게 이동해 전투를 펼치게 되며, 짧게 플레이하는 이용자들을 위해 각자 플레이 패턴에 맞는 보상을 받을 수 있도록 설정될 예정이다. 이 외에도 코어 젬스톤 일괄 사용 기능 추가, 파티 모집 시스템 내 캐릭터 전투력 정보 추가, 보스 도전 횟수 제한 삭제, 각종 프리셋 추가 등 다양한 개선사항을 적용해 편의성을 높인다.

한편, 이번 업데이트 쇼케이스는 크로스오버 트리오 ‘레이어스 클래식’과 14인조 오케스트라가 참여한 미니 음악회로 막을 내렸다. ‘드리머(DREAMER)’ 버전으로 새롭게 선보이는 곡부터 이용자들에게 익숙한 메이플스토리 OST의 크리스마스 버전과 재즈 버전까지 다양한 연주곡을 선보였다. 특히 현장에 참석한 이용자들에게는 게임 내 캐릭터로 구성된 퍼레이드와 포토존, 인형탈과의 포토 타임, QR 코드와 나비 모양 쪽지를 찾아 경품을 획득하는 이벤트, 9종의 어트랙션이 오픈된 야간 개장 등이 제공됐다.

넥슨 김창섭 디렉터는 “이번 쇼케이스와 야간개장 행사를 통해 메이플스토리로 가득 찬 선물 같은 하루를 선사하고자 했다”라며, “앞으로도 용사님들의 의견을 더욱 귀담아듣고 발전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경험치와 솔 에르다를 획득할 수 있는 신규 에픽 던전 (사진제공: 넥슨)
▲ 경험치와 솔 에르다를 획득할 수 있는 에픽 던전-하이마운틴 (사진제공: 넥슨)

많은 유저들과 함께한 루시드 드림 페스타 (사진제공: 넥슨)
▲ 현장에 참석한 수많은 이용자들 (사진제공: 넥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