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판관 니콜라스 정보 공개, 사이퍼즈 겨울 쇼케이스

2023 연말정샆 (사진출처: 사이퍼즈 라이브 방송 갈무리)
▲ 2023 연말정샆 (사진출처: 사이퍼즈 쇼케이스 방송 갈무리)

네오플은 16일 서울 잠실 비타500 콜로세움에서 사이퍼즈 겨울 쇼케이스 ‘2023 연말정샆’을 개최했다. 이번 쇼케이스에는 네오플 조커팀 김태영 팀장을 비롯한 개발진이 무대에 올라 2nd 궁극기, 코스튬, 이용자 소통 행사 등을 키워드로 2023년 한 해를 되돌아보는 한편, 12월 21일 업데이트될 ‘심판관 니콜라스’ 세부 정보를 공개했다.

먼저 ‘연말정샆’ 토크 코너를 통해 2nd 궁극기 업데이트, 치장성 아이템, 자낳대 등 한 해 동안 이용자들의 뜨거운 관심을 받았던 흥미로운 주제로 소통에 나섰다. 사이퍼즈는 지난 11월 ‘시드니’, ‘제키엘’, ‘아이작’, ‘샬럿’, ‘이글’까지 2nd 궁극기를 업데이트하며, 한 해 동안 총 20개 캐릭터의 2nd 궁극기를 도입했다. 2nd 궁극기 기획을 맡고 있는 네오플 서효원 사원은 무대에 올라 각 시즌 별 궁극기 개방 비율, 캐릭터 별 2nd 궁극기 승률 등 내밀한 데이터를 공개해 호응을 얻었다.

코스튬 또한 2023년 다채로운 콘셉트로 주목받으며 이용자들의 많은 관심을 모았다. 김태영 팀장은 ‘던전앤파이터(이하 ‘던파’)’와 협업으로 탄생한 ‘진 각성 코스튬’을 포함해 다양한 치장성 아이템의 비하인드를 나눴고, 내년도 ‘던파’ 남녀 캐릭터 코스튬 출시 계획을 공개하기도 했다. 특히 내년 던파 코스튬은 캐릭터에 국한하지 않고 NPC, 등장인물 등 던파 내 다양한 의상을 검토하고 있으며, 게시판과 고객센터를 통해 이용자들의 의견을 모아 만들어갈 예정이다.

올해는 ‘E쪽이다’, ‘THE HOR12ON’, ‘자낳대’ 등 이용자들과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행사도 진행됐다. 라이브 방송 ‘E쪽이다’는 2nd 궁극기 업데이트 직후 실제 이용자들이 채용한 궁극기 데이터를 보며 기획자와 직접 이야기를 나누는 소통의 장으로 자리잡았고, 12주년 기념 쇼케이스 ‘THE HOR12ON’은 오프라인으로 개최하며 의미를 더했다. 특히 인챈트와 함께한 ‘자낳대’는 대회 개최 한 달이 지난 후에도 신규 가입자 105% 상승, 복귀 유저 47% 증가라는 지표를 기록했다.

2nd 궁극기 2~5시즌 개방비율 (사진제공: 넥슨)
▲ 2nd 궁극기 2~5시즌 개방비율 (사진제공: 넥슨)

이어 오는 12월 21일 추가되는 신규 캐릭터 ‘심판관 니콜라스(이하 ‘니콜라스’)’에 대한 이야기도 나왔다. 니콜라스는 앞서 추가된 ‘수렁의 바스티안(이하 ‘바스티안’)’과 ‘연람의 재뉴어리’ 영상에 깜짝 등장하며 기대를 모았던 캐릭터로, 청빈한 사제로 활동한다. 자신의 능력을 깨우치며 비열하게 변화해간 바스티안과는 정반대의 설정으로, 종교인이자 심판관으로서 ‘원칙’과 ‘헌신’, ‘성실’을 추구한다. 지금은 안타리우스 조직에 속해 있지만 궁극적인 믿음에서 차이가 있어 주변을 신뢰하지 않는 모습을 보이곤 한다. 니콜라스의 불신에서 기인한 행보로 안타리우스에는 내분의 불씨가 피어오를 예정이다.

니콜라스는 채찍을 사용해 적에게 공포를 심는 공포 콘셉트의 탱커 캐릭터다. 적진을 뚫고 진입하기 보다는 가까이에 붙은 적에게 강한 면모를 보이는 것이 특징이다. 적을 공포 상태로 만들어 반대 방향으로 도망가게 하는 패시브 스킬 ‘공포의 낙인’을 보유하고 있으며, 90초간 주변 공격력을 감소시키는 ‘묵상’, 전방에 최대 3연속 공격을 가하는 ‘계도’, 원거리 적을 3회 타격해 다운시킨 후 아군에게 끌고 오는 ‘리스트레인’ 등의 스킬을 사용해 견제할 수 있다.

또한 적에게 돌진해 밀쳐낸 뒤 공포의 기운으로 낙인을 새기는 ‘스티그마’, 연타 공격으로 적을 지속 타격하는 '퍼니쉬먼트', 9초간 공포에 걸리게 하는 ‘번 인센스’, 일정 영역을 공포로 물들이는 ‘절망의 세례’ 등을 사용할 수 있으며, 궁극기 ‘크림슨 크루세이드’로 돌진 후 적을 붙잡아 공포 상태로 만들고 주변의 적도 공포에 걸리게 할 수 있다.

심판관 니콜라스 (사진제공: 넥슨)
▲ 심판관 니콜라스 (사진제공: 넥슨)

아울러 플레이 패턴에 새로운 변화와 재미를 주기 위해 작년 9월부터 진행해 온 2nd 궁극기 업데이트가 내년에도 계속된다. 약 1년 반 동안 5차례에 걸쳐 2nd 궁극기를 도입한 가운데, 내년에도 20개 캐릭터에 2nd 궁극기를 추가한다.

네오플은 사이퍼즈 이용자들의 선호도가 높은 신규 캐릭터 업데이트에 집중하고자 전반적인 개발 프로세스를 정비했으며, 내년에는 ‘더 호라이즌’ 소속의 ‘키아라’를 포함해 여성 캐릭터 2종, 남성 캐릭터 1종으로, 총 3종의 캐릭터를 업데이트한다.

이 밖에 사이퍼즈는 공식 리그 액션토너먼트 등 이용자들에게 지속적인 재미를 제공하고 소통할 수 있는 자리를 선보일 계획이며, 기존에 출시된 캐릭터 테마곡들의 매력을 살리면서 신선한 분위기를 느낄 수 있도록 재즈 버전 편곡 모음을 공개할 계획이다.



코스튬과 캐릭터 등 다양한 업데이트가 진행된다 (사진제공: 넥슨)
▲ 코스튬과 캐릭터 등 다양한 콘텐츠가 추가된다 (사진제공: 넥슨)

이번 니콜라스 업데이트를 기념해 이벤트도 열린다. 1월 25일까지 접속만 해도 30일 간 주요 전투 장비를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전투 장비 이용권’을 받을 수 있으며, 장소에 관계없이 접속 유지 시간에 따라 산타 모자, 무기 액세서리 등 크리스마스 콘셉트의 다양한 보상을 얻을 수 있다.

또 플레이 보상으로 통합 교환소에서 사용 가능한 각종 이벤트 재화를 제공할 계획이다. 통합 교환소에서는 ‘니콜라스’ 전용 코스튬, 헤어 액세서리, 로딩 포스터 등을 만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