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바 이즈 유' 개발자 신작 출시, 28일까지 무료 배포

모빌 슈트 바바 대표 이미지 (사진 출처: itch.io 상점 페이지)
▲ 모빌 슈트 바바 대표 이미지 (사진 출처: itch.io 상점 페이지)

독창적이고 어려운 퍼즐게임 ‘바바 이즈 유(Baba Is You)’ 등장 캐릭터들이 메카에 탑승했다.

바바 이즈 유 개발자 헴풀리(Hempuli)의 신작 ‘모빌 슈트 바바(Moblie Suit Baba)’가 지난 21일 itch.io를 통해 출시됐다. 게임은 바바와 그의 동료들이 과일을 훔쳐간 미지의 존재들로부터 도시와 과일 창고를 지키는 내용을 다룬다.

모빌 슈트 바바는 바바 이즈 유에 턴제 전략 요소를 추가했다. 전작 바바 이즈 유와 유사하게 단어 조합을 활용한 퍼즐이 등장한다. 각 스테이지별로 문장으로 구성된 규칙이 존재하며, 플레이어는 캐릭터를 조작해 이를 다양한 방식으로 바꿀 수 있다. 특정 스테이지에 ‘물(water) 은(is) 빠진다(sink)’라는 문장이 있다면, 메카가 물에 닿을 시 가라앉아 작동 불능이 된다.

▲ 모빌 슈트 바바 트레일러 (영상 출처: 헴풀리 공식 유튜브 채널)

플레이어는 바바와 동료를 활용해 주어진 턴 내에 장애물과 적 제거, 타일 밟기 등 목표를 달성해야 한다. 바바와 동료 메카는 서로 다른 상대나 물체를 이동시키는 기술을 지녔다. 이런 기술을 활용해 장애물을 물로 밀어 제거하거나, 아군을 특정 지역으로 날려 이동시킬 수 있으며, 문장에 포함된 타일을 밀어 규칙을 파괴하는 것도 가능하다.

한편 개발자 헴풀리는 게임이 로그라이크 메카 전략게임 ‘인투 더 브리치(Into The Breach)’에 큰 영감을 받았다고 밝혔다. 게임에 등장하는 스테이지의 그래픽 디자인, 도시와 숲 등 타일 애셋, 플레이 방식 등이 인투 더 브리치와 상당히 유사하다.

모빌 슈트 바바는 PC(itch.io)에서 플레이 할 수 있으며, 한국어는 지원되지 않는다. 게임은 오는 28일 오전 7시까지 무료로 배포되며, 이후에는 4달러(한화 약 5,180원)에 판매된다. 



▲ 모빌 슈트 바바 스크린샷 (사진: 게임메카 촬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