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는 어떤 이변이? ‘8번 출구’ 속편 개발 중
게임메카 신재연 기자
2024.01.02 10:48
현실과 구분하기 힘든 리미널 스페이스에 실제 광고까지 등장하게 된다면 어떻게 될까?
인디게임 개발사 코타케 크리에이트는 지난 31일, 개발자 공식 X를 통해 8번 출구 속편에 대한 첫 번째 소식을 전했다.
8번 출구 속편 개발 소식은 개발자가 직접 SNS에 게재한 광고주 모집 공고를 통해 확인됐다. 개발자는 공고 게재 사유에 대해 "(차기작에서는) 8번 출구와 달리 실제 물건의 광고를 낼 수 있으면 재미있을 것 같아서"라고 밝혔다. 다만, 게임 특성 상 광고에 이변이 적용될 수밖에 없어 이변이 일어나는 부분은 광고주와 논의를 통해 문제가 없는지 확인할 예정이다.
공지에 따르면 8번 출구 속편의 광고 게재 가격은 무료로, 답례로는 속편 스팀키가 제공되고 게임 크레딧에도 등재된다. 광고 게재 희망자는 광고 이미지 데이터를 제공할 필요가 있으며, 상황에 따라 게재가 보류될 가능성도 있다. 개발사 코타케 크리에이트는 “흥미가 있는 분들은 앙케이트에 참여를 부탁드린다. 공식 응모 양식은 추후 작성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한편, 광고 게시 희망자를 추산하는 앙케이트에는 총 3만 5,536명이 참가한 것으로 확인됐다. 이 중 광고 게재 희망자는 11.7%에 달하는 4,158명으로, 8번 출구의 인지도를 다시 한번 증명했다.
8번 출구 속편의 게임명 등, 게임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공개되지 않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