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파·유피와 연계, 파판 7 리버스 점술 고양이 캐트시 등장
게임메카 김형종 기자
2024.01.16 18:09
오는 2월 29일 PS5로 출시되는 파이널 판타지 7: 리버스(Final Fantasy 7: Rebirth, 이하 파판 7 리버스) 신규 영상과 캐릭터 정보가 공개됐다. 특히 파판 7 마스코트 캐릭터로 손꼽히는 캐트시의 정보와 외형이 자세히 나왔다.
영상은 15일 스퀘어 에닉스 공식 유튜브 채널로 공개됐으며, 악역 세피로스와 주인공 일행이 등장한다. 세피로스는 미드가르를 불태우고 수많은 사람들을 공격했으며, 별을 파괴하는 제노바를 부활시키려 한다. 클라우드 일행은 그를 막기 위해 대륙 여러 장소를 탐험하고 적들과 싸운다. 영상 말미에는 위험에 빠진 클라우드 일행과 티파의 모습이 연출되며 이후 전개에 대한 상상력을 자극한다.
영상 공개에 맞춰 스퀘어 에닉스 공식 홈페이지에 등장인물과 연계스킬 정보가 새롭게 추가됐다. 먼저 주인공 일행의 새로운 동료 캐트시의 배경 설정이 나왔다. 캐트시는 모그리 로봇과 함께 다니는 2족 보행 점술 고양이 로봇으로, 신라컴퍼니 정보를 획득할 수 있는 자체 정보망을 보유했다.
캐트시는 점술에 능하다는 설정에 걸맞게 확률에 따라 효과가 바뀌는 스킬을 사용한다. 또한 파판7 리버스에서 새롭게 도입되는 동료와의 연계공격도 활용할 수 있다. 티파와 캐트시가 연계공격을 사용하면 티파가 모그리 로봇을 들어 적에게 던지고, 유피와 연계하면 모그리 로봇에 인술을 걸어 적에게 날려보낸다.
이어서 신라 컴퍼니 소속 일리나와 치토프 선장의 정보가 공개됐다. 일리나는 턱스 부대 소속 신참이며 격투와 총술에 능하다. 치토프는 쥬논과 코스타 델 솔을 잇는 연락선 제8신라호의 선장이며, 선원의 신뢰를 받는 캐릭터로 소개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