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스팀] 드래곤즈 도그마 2, 미리 '폰' 만들자

3월 8일 오후 3시 기준 스팀 전세계 최고 판매 제품 TOP 10 (자료 출처: 스팀)
(국내에서 노출되지 않은 게임표시를 위해 미국 IP로 접속한 순위입니다
▲ 3월 8일 오후 3시 기준 스팀 전세계 최고 판매 제품 TOP 10 (자료 출처: 스팀)
(국내에서 노출되지 않은 게임표시를 위해 미국 IP로 접속한 순위입니다

지난 4일부터 드래곤즈 도그마 2가 스팀 전 세계 최고 판매 순위권에 모습을 보였다. 이후 날이 갈수록 순위를 상승시켰으며 출시가 2주 남은 8일, 캐릭터 생성 시작과 함께 2위를 차지했다.

드래곤즈 도그마 2에 대한 추가 정보가 8일 오전 8시 온라인으로 방송된 캡콤 하이라이트를 통해 공개됐다. 8일부터 유저들은 게임의 캐릭터와 '폰'을 커스터마이징할 수 있는 ‘캐릭터 생성 및 저장’을 다운로드할 수 있다. 게임 본편에 사용할 수 있으며, 플레이어인 각성자와 메인 폰 각 5개 외형을 저장할 수 있다. 게다가 여행 중 빌릴 수 있는 공식 서포트 폰을 배포할 예정이다. 게임에서는 세계 각지의 참가자들이 만든 폰을 사용할 수 있으며, 국내에서는 크리에이터 도그홀과 배우 심형탁의 폰을 빌릴 수 있을 예정이다. 출시에 앞서 게임 관련 콘텐츠를 할 수 있어 순위가 더 상승한 것으로 보인다.

이외에도 캡콤 하이라이트에서는 디렉터 이츠노 히데아키의 인터뷰가 있었다. 이츠노 디렉터는 폰이 영리해졌다기보다 개성적으로 변했으며, 폰마다 습득할 수 있는 특수 기술을 어떻게 적용하고 어떤 능력의 폰을 빌릴지를 고민하는 부분도 재미있는 요소일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유저들이 마물 중 스핑크스와의 전투가 기대되고 만날 경우 먼저 대화를 해보라고 전했다.

게임은 왕도 판타지 오픈월드 액션 RPG로 인간의 왕국 베르문트와 수인의 나라 바탈을 배경으로 모험하게 된다. 다양한 NPC들과의 관계는 플레이어의 행동에 따라 바뀔 수 있으며 NPC 간의 관계도 달라지기도 한다. 메인 스토리를 포함해 다양한 퀘스트를 수행하기도 하며, 도시 밖을 나가 다양한 마물과 싸울 수도 있다.

▲ 캡콤 하이라이트 Day 1 (영상 출처: 캡콤 아시아 공식 유튜브 채널)



드래곤즈 도그마 2 캐릭터 생성 스크린샷 (사진 출처: 게임 스팀 페이지)
▲ 드래곤즈 도그마 2 캐릭터 생성 스크린샷 (사진 출처: 게임 스팀 페이지)

이외에는 유럽 차량이 추가되고 50% 할인 중인 포르자 호라이즌 5가 3위에 올랐다. 정식 출시된 WWE 2K24는 6위를 기록했고 신규 DLC를 출시한 하츠 오브 아이언 4는 본편이 10위를 차지했다.

일 최고 동시접속자 TOP 20에서는 튜토리얼 시스템을 추가한 러스트가 14만 6,804명으로 9위로 상승했다. 크랩 게임이 6만 7,876명으로 19위를 차지했으며, 라스트 에포크는 소폭 감소한 13만 9,439명으로 10위로 하락했다.

3월 8일 오후 3시 기준 일 최고 동시접속자 TOP 20 (자료 출처: 스팀)
▲ 3월 8일 오후 3시 기준 일 최고 동시접속자 TOP 20 (자료 출처: 스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