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출된 스텔라 블레이드 데모, 긍정적 반응 다수
게임메카 신재연 기자
2024.03.11 16:17
PS5 기대작 중 하나로 손꼽히던 스텔라 블레이드의 데모가 PS 북미 스토어에서 일시적으로 노출되는 상황이 발생했다. 이와 함께 다수의 플랫폼을 통해 데모 플레이 후기가 공개됐는데, 전반적인 유저 평가는 긍정적이다.
스텔라 블레이드는 시프트업이 개발한 액션 RPG다. 2019년 프로젝트: 이브라는 이름으로 발표된 이번 작품은 의문의 괴생명체 네이티브와의 전쟁에서 패배한 인류가 지구를 탈환하기 위한 작전을 그렸다. 플레이어는 주인공인 이브를 조작해 지구에서 벌어진 일들을 파악하며 다양한 인물들과 진실을 마주하게 된다.
지난 9일 PS5 북미 스토어에서 노출된 스텔라 블레이드 데모는 약 한 시간 분량으로, 스토리 초반부와 보스 챌린지 모드 등이 포함돼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 노출된 데모는 약 30분만에 비공개로 전환됐으며, 기존에 데모를 다운로드 받은 유저들은 약 3시간 후 접속이 차단됐다.
하지만 출시 전부터 기대감이 높았던 만큼, 차단 이전에 많은 유저들이 게임을 즐기며 새로운 정보와 영상이 다수 공개됐다. 해당 데모를 플레이한 많은 유저들은 호쾌한 피니시 스킬과 액션성을 특히 높게 평가했다. 우수한 그래픽과 화려한 이펙트에도 불구, 프레임 드랍이 없다시피 한 부분에서도 찬사를 받으며 기대감을 높였다.
한편, 스텔라 블레이드는 오는 4월 26일 PS5 독점으로 출시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