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목일 기념, 숲(SOOP) 스트리머 나무심기 봉사

숲 식목일 행사 대표 이미지 (사진제공: 숲)
▲ 숲 식목일 행사 대표 이미지 (사진제공: 숲)

숲(SOOP, 구 아프리카TV)이 식목일을 맞아 나무심기 봉사활동에 나선다.

숲은 오는 5일 스트리머(구 BJ)들과 함께 경기 수원시에 위치한 광교 호수공원에서 식목일 특집 ‘너와 나, 우리가 만드는 숲’ 나무심기 봉사 활동을 진행한다. 이번 봉사 활동은 스포츠용품 제조기업 한국OGK의 WTD와 함께한다.

숲은 지난 2014년부터 매년 식목일마다 스트리머들과 함께 나무심기 봉사 활동을 진행했다. 이번 행사에는 오세블리, 액션홍구, 유소나 등 총 31명의 스트리머가 참여한다.

이날 봉사활동에 참여하는 스트리머들은 라이브 스트리밍 콘텐츠를 통해 유저들과 실시간으로 소통하며, 환경보호 필요성을 알릴 예정이다. 우선 광교 호수 공원을 돌며 버려진 쓰레기를 줍는다. 이어 환경과 관련된 OX 퀴즈를 진행 후, 정해진 구역에 묘목과 화분을 옮겨 심을 예정이다.

숲 이세민 콘텐츠사업실장은 “스트리머와 임직원이 식목일을 맞아 친환경 활동에 동참할 수 있도록 이번 봉사활동을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지역 사회와 환경 등 다양한 영역에서 스트리머와 유저가 참여할 수 있는 사회 공헌 활동을 지속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숲은 사회 공헌 및 봉사활동 콘텐츠 활성화를 위해 실종아동찾기, 난지 생태계 지킴이, 바다의날 바닥벽화 그리기, 한강 지킴이 등 다양한 캠페인을 전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