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틀러스 신작 '메타포: 리판타지오' 10월 출시
게임메카 김형종 기자
2024.04.23 17:49
세가는 아틀러스의 스튜디오 제로가 제작하는 신작 RPG '메타포: 리판타지오(Metaphor: ReFantazio, 이하 메타포)' 발매일을 오는 10월 11일로 확정했다.
메타포는 스튜디오 제로가 발표했던 신작 RPG 프로젝트: 리판타지 정식 타이틀이다. 과거 '페르소나 3', '페르소나 4', '페르소나 5' 제작진이 만드는 신작이며, 캐틱터 디자인에 소에지마 시게노리, 음악에 메구로 쇼지 등이 참여했다. 게임은는 왕이 사라진 다양한 종족들이 공존하는 세상에서, 왕이 될 자격을 얻기 위한 주인공의 여정을 그린다.
전투에서는 아키타입이라 불리는 스킬 사용, 웨펀이라 불리는 무기 사용 외에도 합성이라는 팀 업 스킬이 있어, 아군과 협력이 강조된다. 모든 캐릭터는 각각 직업을 가지고 있으며, 나이트는 방패, 파이터는 창, 혹은 검, 시프는 일본도 모양의 아이콘으로 표시된다. 기존 페르소나 시리즈처럼 내비게이터 역할을 하는 요정도 등장한다.
여기에 더해 페르소나 시리즈가 연상되는 용기, 견식, 포용력, 설득력, 상상력 등 스토리 진행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스테이터스 시스템이 존재한다. 또한 다른 NPC와 손을 잡는 방식으로 신뢰관계를 맺을 수도 있다.
메타포는 PC, PS5, PS4, Xbox 시리즈 X/S로 10월 11일 발매되며, 한국어를 정식 지원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