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스팀] 하데스 2, 하루 만에 동접 10만 돌파
게임메카 신재연 기자
2024.05.08 16:51
지난 7일 갑작스러운 출시로 많은 게이머들을 당황케 한 하데스 2가 유저들로부터 역공을 당했다. 공지 없는 앞서 해보기 출시 이후 입소문을 타며 출시 하루 만에 동시 접속자 수 10만 명을 달성했고, 유저 평가 수 또한 크게 증가했다.
8일 오후 3시 기준 하데스 2 유저 평가는 여전히 ‘압도적으로 긍정적’이지만, 전일 대비 약 4배 증가한 1만 1,511개의 평가를 기록하며 그 인기를 증명했다. 이 인기는 일 동시 접속자 수로도 증명됐는데, 출시 24시간 만에 10만 3,567명을 기록하며 스팀 일 최고 동시 접속자 수 11위를 기록했다.
하데스 2의 주 호평 이유에는 전작의 장점을 유지하면서 성장에 도움이 되는 전략 선택이 전반적으로 확장됐다는 점이 있다. 여기에 기존 아트워크를 유지하면서 더욱 미려해진 그래픽과 전작을 즐긴 유저들이라면 좋아할만한 개발사 특유의 위트와 손맛이 녹아있다는 점도 관심을 받았다.
물론 평가가 늘어나며 적의 쉴드로 인한 난이도 상승과 회피 딜레이 등에 대한 불만을 포함해 단점도 점차 발견되고 있다. 다만, 그럼에도 많은 유저들이 전작에 뒤처지지 않는 후속작이 나왔다는 평에는 이견이 없다는 말을 남겼다. 본작의 인기에 힘입어 전작인 하데스도 최고 판매 순위 6위까지 올라왔다.
외에도 전 세계 최고 판매 순위에는 70% 할인으로 힘을 얻은 우주 전략게임 스텔라리스가 2위에 올랐다. 함께 8일 출시된 스텔라리스 신규 DLC ‘스텔라리스: 더 머신 에이지’는 7위에 자리하며 호평을 받고 있다. 외에도 매너 로드와 에이바이오틱 팩터, 그레이 존 워페어 등 출시 초부터 큰 인기를 끈 작품들이 꾸준히 순위권에 얼굴을 비추는 모습이 확인됐다.
한편, 일 최고 동시 접속자 수 순위에서는 데스티니 가디언즈의 순위가 15위에서 13위로 상승했으며, 발더스 게이트 3이 16위에서 19위로 하락했다. 이외에도 전일 대비 일부 변동이 있었으나, 순위권 내 목록이 변동되는 모습은 관측되지 않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