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립·미션 후원 추가, 치지직 9일 정식 출시
게임메카 신재연 기자
2024.05.09 10:28
네이버의 스트리밍 플랫폼 치지직이 정식 출시와 함께 더욱 강화된 기능으로 돌아온다.
네이버는 9일, 자사의 게임 특화 스트리밍 플랫폼 치지직을 9일 정식으로 출시했다고 밝혔다. 치지직은 지난 12월 베타 서비스와 함께 선보인 영상 플랫폼으로, 트위치 국내 서비스 철수와 함께 모습을 드러낸 바 있다. 베타 서비스 시작과 함께 트위치 구독기간 합산 및 태그 기능, 신입 스트리머 소개 코너 추가 등 유저들이 필요로 하는 기능 추가 등으로 주목을 받았다.
네이버는 치지직 정식 출시에 맞춰 안정적인 서비스 제공 환경 조성과 함께 스트리밍의 재미를 높이는 일에 집중한다. 우선 정식 출시와 함께 신규 기능 ‘미션 후원’, ‘치지직 클립’을 추가했다. 치지직 클립은 스트리밍 영상을 간편히 편집하고, 이를 영상 후원에 활용할 수 있어 스트리밍에 재미를 더할 예정이다. 아울러 숏폼을 통해 네이버앱 내 다양한 콘텐츠 추천 영역에 활용할 수 있을 예정이다.
한편, 치지직은 네이버 내 타 서비스 연계와 기술 고도화 등을 통해 차별화된 스트리밍 경험을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향후 스트리머 팬카페에 치지직 라이브 진행 여부와 VOD 영상 노출 등이 가능하게끔 카페 연동을 고도화하고, 네이버 AI 보이스 기술을 적용한 스트리머 보이스 후원 기능도 3분기 내 출시한다.
치지직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치지직 네이버 라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