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돌 마스터 IP 신작 ‘가쿠마스’ 16일 출시 확정
게임메카 신재연 기자
2024.05.09 12:03
뛰어난 그래픽과 ‘학교’라는 새로운 배경으로 주목 받은 신작 ‘학원 아이돌 마스터(이하 가쿠마스)’의 정식 출시일이 공개됐다.
반다이남코 엔터테인먼트는 지난 8일, 공식 X를 통해 정식 출시일을 오는 26일로 확정했다고 밝혔다. 가쿠마스는 플레이어가 예능 특화 학원 ‘하츠보시 학원’의 전문대학 프로듀서과 학생으로서, 고등부 아이돌 지망생들과 함께 성장하는 이야기를 그린 아이돌 육성 시뮬레이션 게임이다. 플레이어는 프로듀싱을 통해 아이돌의 능력치를 높여나가며 더 완벽한 무대를 펼칠 수 있게 돕게 된다. 해당 능력치에 따라 노래, 댄스 등의 표현력이 달라진다고 밝히며 육성 방향에 따라 서로 다른 무대를 만나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 바 있다.
특히 관심을 끈 요소는 이전 작품들과 달리 K팝 음악과 유사한 빠른 비트와 역동적인 안무가 본격적으로 도입했다는 점이다. 카메라 워킹이나 엔딩 포즈 등도 기존 시리즈와는 다른 궤를 가지고 있다는 점으로 관심을 받기도 했다. 핵심 콘텐츠 중 하나인 음악은 아즈마 유타, 카네마츠 슈, 기가, 사토 타카후미 등 여러 서브컬처 내 유명 작곡가들이 참여할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가쿠마스는 정식 출시 전까지 사전예약을 진행하며, 보다 자세한 정보는 게임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