폴고슴도치즈? 소닉 파티게임 ‘소닉 럼블’ 발표
게임메카 신재연 기자
2024.05.09 12:19
지난 3월 유출을 통해 한 차례 정체가 드러났던 ‘소닉 토이 파티’의 정식 출시 소식이 공개됐다.
세가는 9일, 소닉 더 헤지호그 공식 유튜브 계정을 통해 모바일 스핀오프 신작 ‘소닉 럼블’을 공개했다. 소닉 럼블은 최대 32명의 플레이어들이 함께 즐기는 경쟁형 파티 게임이다. 플레이어는 소닉, 닥터 에그맨, 테일즈, 너클즈 등 시리즈에 등장한 다양한 캐릭터들을 골라 게임을 진행할 수 있다.
플레이어는 선택한 캐릭터로 맵을 달리며 많은 링을 모아야 한다. 이 과정에서 원작에 등장하는 2D 맵을 포함 다양한 방해물이 맞이하는 여러 맵을 만나볼 수 있다. 게임 내 콘텐츠는 기존 유출 정보와 마찬가지로 폴가이즈를 연상시키는 시스템으로 출시될 것으로 확인됐다.
다만 이와 같은 게임성에 소닉의 속도감을 어떻게 살릴 것인지 궁금증을 낳는다. 이번 트레일러에서 공개된 요소로는 플레이어를 쫓아오는 거대 로봇이나 넉백을 유도하는 로봇 등이 포착됐다. 맵이나 기믹에 따라 시점이 바뀌는 점도 찾아볼 수 있었다.
한편, 세가는 소닉 럼블 발표와 함께 미국 거주자를 대상으로 한 비공개 테스트 참가자를 모집한다. 비공개 테스트 참가 접수는 오는 19일까지 가능하며, 테스트 기간은 오는 24일부터 26일 사이다.
소닉 럼블은 올 겨울 출시되며, 보다 자세한 정보는 소닉 럼블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