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시드에 특수속성 프록시안 '에라디카' 등장
게임메카 신재연 기자
2024.05.09 17:39
컴투스는 9일, 신작 ‘스타시드: 아스니아 트리거(STARSEED: ASNIA TRIGGER, 이하 스타시드)’에 특수 속성 프록시안 ‘에라디카’를 시작으로 다양한 전투 콘텐츠가 추가된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창조' 코어 속성의 레인저 포지션 프록시안 에라디카는 초지능체 프록시안으로, 세븐 테마즈 중 하나인 문화와 예술을 추구하는 아르세즈의 리더다. 각종 예술 작품에 대한 조예가 깊고, 한 세력을 이끄는 수장답게 매우 고풍스러운 분위기를 자랑한다.
전투 중에는 설정에 맞춰 만년필처럼 생긴 무기를 이용해 글을 쓰고 그림을 그리듯이 전투를 펼치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강력한 원거리 광역 공격과 함께 ‘지식의 저주’라는 약화 효과를 적에게 거는 것도 눈에 띈다. 전용 플러그인을 장착하면 전투 시작 후 일정 시간 동안 적 한 명을 추방할 수 있는 패시브 스킬을 사용할 수 있다.
신규 프록시안과 함께 길드원들과 직접 소통하고 협동하며 즐길 수 있는 ‘길드 총력전’도 추가됐다. 격주로 주말간 열리는 ‘길드 총력전’은 각 길드원끼리 힘을 합쳐 보스를 토벌하는 경쟁 콘텐츠다. 보스에게 더 많은 피해를 입힐수록 길드원 전체가 받는 보상이 증가한다.
함께 이전 시즌 아레나 상위 랭킹 유저의 덱을 상대하며 덱을 연구할 수 있는 ‘아레나 챌린지’, 모험에서 만난 몬스터 웨이브가 몰려오는 신규 전투 콘텐츠 ‘메모리얼’도 업데이트됐다. 물자 탐색을 한 번에 처리할 수 있는 일괄 소탕 기능도 추가됐으며, 아레나 매칭 시스템은 비슷한 전투력의 유저끼리 겨룰 수 있도록 변경됐다. 인스타시드 콘텐츠에도 변경이 이루어졌다.
한편,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에라디카의 성장 재화를 얻을 수 있는 이벤트를 시작으로, 출석 이벤트와 제작소 이벤트 등 다양한 이벤트가 시작됐다.
스타시드 신규 업데이트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스타시드 공식 브랜드 사이트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