살인마 퇴치 '호텔 바르셀로나' 스팀 페이지 오픈
게임메카 이우민 기자
2024.05.27 11:45
작년 도쿄게임쇼에서 발표되었던 ‘호텔 바르셀로나(Hotel Barcelona)’의 스팀 페이지와 추가 정보가 공개됐다.
호텔 바르셀로나는 ‘텍사스 전기톱 연쇄살인사건’, ‘더 샤이닝’, ‘죠스’ 등 다양한 슬래셔 영화에서 영감을 받은 메트로배니아 게임이다. 저주받은 호텔을 방문한 초보 보안관의 시점에서, 연쇄살인마들을 무찌르며 그곳으로부터 탈출하는 여정을 그렸다.
게임은 슬래셔 영화에서 모티브를 얻은 만큼, 유혈이 낭자하는 잔인함을 살렸다. 적을 처치할 때마다 피가 모이며, 일정량에 도달했을 경우 ‘카니발 어웨이크닝’이라는 강력한 공격을 사용할 수 있다. 반대로 적을 처치하지 않으면 능력치에 페널티가 부여되는 등 자연스럽게 슬래셔 영화같은 전개를 연출한다.
그 외에도 다양한 슬래셔 영화 패러디 요소가 마련되어 있다. 톱, 도끼, 전기톱 등 다양한 도구부터, ‘13일의 금요일’의 제이슨이나 ‘텍사스 전기톱 연쇄살인사건’의 레더페이스 등 영화 등장인물을 모티브로 한 보스를 만나볼 수 있다. 아울러 총 7가지 스테이지가 준비되어 있으며, 맵마다 각각 다른 영화를 테마로 하여 매번 색다른 재미를 선사할 예정이다.
호텔 바르셀로나의 구체적인 출시일과 한국어 지원 여부는 아직 공개되지 않았다. 게임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스팀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