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은사막, 10년 간 변화 담은 특별 페이지 공개
게임메카 신재연 기자
2024.05.30 14:54
2014년 12월 17일 국내 서비스를 시작한 검은사막이 10주년을 맞아 유저들과 추억을 돌아볼 수 있는 자리를 마련했다.
펄어비스는 30일, 검은사막 서비스 10주년 기념 특별 페이지를 오픈했다. 이번 특별 페이지는 10년 간 검은사막의 다양한 모험을 함께 돌아보는 방식으로 구성됐다. 이에 유저들은 출시 시점에서 최초 4개 클래스로 시작해 10년 간 총 27개까지 늘어난 클래스를 시작으로, 작은 ‘올비아 마을’에서 ▲발렌시아 ▲대양 ▲오딜리타 ▲끝없는 겨울의 산 ▲아침의 나라 등 점차 성장한 검은사막의 현재를 만나볼 수 있다.
아울러 10주년 특별 페이지에서 10년 간 모험이 담긴 모험가들의 개별 기록도 확인할 수 있다. 전체 데이터 중 의미있는 숫자를 정리한 인포그래픽 데이터도 별도로 공개했다. 집계된 데이터 중에는 전 세계 검은사막 모험가 중 최고 레벨 모험가는 69레벨, 가장 인기가 높은 클래스는 다크나이트, 란, 소서러 등으로 확인됐다. 외에도 전 세계 꿈결 환상마 수, 가장 많은 다운로드를 기록한 커스텀 얼굴 데이터 등을 모험가들과 공유한다.
함께 전 세계 모험가들이 직접 그린 다양한 작품을 모아 볼 수 있는 ‘추억을 담다 전(展)’과 10년 간 진행한 주요 글로벌 행사 영상도 확인할 수 있다. 검은사막 10년 간 주요 업데이트와 업데이트 당시 추억을 회상할 수 있는 에피소드 등과 모험가들이 검은사막에 보내준 사연도 볼거리다. 모험가들의 영상 등을 담아 만든 모험가를 위한 10주년 기념 헌정곡 등도 공개했다.
한편, 펄어비스는 검은사막 10주년 특별 페이지 오픈을 시작으로 다양한 10주년 기념 이벤트를 진행할 계획이다. 모험가들을 직접 만나서 함께 10년 간의 추억을 공유할 수 있는 행사도 준비 중이라고 밝혔다.
검은사막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검은사막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