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실 같은 FPS ‘바디캠' 8일 스팀 앞서 해보기
게임메카 김미희 기자
2024.06.02 13:40
실제 전투 현장을 찍은 것 아니냐는 의혹이 일었을 정도로 사실적인 그래픽으로 눈길을 끈 '언레코드'가 작년에 공개된 후, 이와 유사한 콘셉트를 앞세운 일명 '바디캠' 시점 게임이 스팀 등에서 트렌드로 떠올랐다. 이후 비슷한 테마를 앞세운 게임 다수가 공개됐는데, 그 중 하나인 FPS 신작 '바디캠'이 국내 기준으로 오는 8일 스팀에 앞서 해보기로 출시된다.
프랑스 게임 개발사 레이새드 스튜디오(Reissad Studio)는 지난 6월 1일 자사 공식 유튜브 채널에 FPS 신작 '바디캠' 출시일을 발표하는 트레일러를 공개했다. 바디캠은 오는 8일 스팀에 앞서해보기로 출시되며, 1분 30초 분량 트레일러를 통해 바디캠 시점을 전면적으로 활용한 플레이 장면을 자세히 살펴볼 수 있다.
바디캠은 언리얼 엔진 5를 기반으로 한 바디캠 시점을 토대로 극사실적인 플레이를 추구하는 멀티플레이 FPS 신작이다. 개발진 2명이 제작했고, 현실성을 강조한 그래픽, 사운드, 슈팅 및 이동 등을 토대로 색다른 경험을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삼았다. 데스매치와 팀 데스매치, 두 가지 모드를 지원하며 지난 31일부터 오는 3일까지 스팀을 통해 마지막 테스트를 하고 있다.
과연 바디캠이 목표로 한 플레이를 보여줄 수 있느냐가 관심사로 떠오른다. 바디캠은 6월 8일 스팀에 앞서해보기로 출시되며, 한국어를 지원하지는 않는다.
초심을 잃지 말자. 하나하나 꼼꼼하게.risell@gamemeca.com